고성군 2019 보육인의 밤 개최
고성군 2019 보육인의 밤 개최
  • 김병록기자
  • 승인 2019.12.15 18:27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200여명 참여
▲ 지난 13일 18시께 고성읍 대웅뷔페에서 ‘고성군 보육인의 밤’ 행사가 열렸다.
고성 보육인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고성군 보육인의 밤’ 행사가 지난 13일 18시께 고성읍 대웅뷔페에서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보육인의 밤 행사는 고성군 영유아 보육의 비전을 창출하고,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인수)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보육유공자 표창 ▲엑스포입장권 구입 ▲기념사 및 격려사 ▲축사 ▲행운권추첨 등의 1부 기념식과 ▲만찬 및 공연으로 꾸며진 2부 행사로 진행돼 참석한 보육교직원들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보육유공자에 대한 고성군수 표창 수상의 영광은 그동안 영유아 보육을 위해 헌신해 온 조인수 샛별어린이집 대표, 김명연 하늘정원어린이집 원장, 김미경 동외어린이집 교사, 김지숙 아이사랑어린이집 교사, 김보미 다솜어린이집 교사, 심윤정 키즈월드어린이집 교사에게 돌아갔다.

또한 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는 이날 1280만 원 상당의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예매입장권을 구매하며 2020경남고성공룡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보탰다.

백두현 군수는 “아이들을 위한 헌신과 열정에 감사드리며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부응하는 보육교사 처우개선과 최상의 보육 환경 마련에 힘쓰겠다”며 “오늘 이 자리가 보육교사들의 사기 진작과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2015년부터 보육료 부모부담금 지원, 보육교직원 교육, 부모교육, 보육교직원 힐링프로그램, 보육교직원의 밤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향후에도 최선의 보육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책들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김병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