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청소년수련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4명 배출
사천시청소년수련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4명 배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9.12.16 18:04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채린·이다연·박슬빈·송은미 학생 4명
▲ 사천시청소년수련관 장채린, 이다연, 박슬빈, 송은미 학생 4명이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포상을 받았다.

청소년들이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는 즐거움을 일깨워 주고 자기주도적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경남사무국 제9회 포상식이 지난 14일 창원 우리누리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개최되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14~25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및 탐험활동을 통해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기간에 따라 동장(6개월), 은장(6~12개월), 금장(12~18개월)을 수여하고 꿈을 찾고 열정과 자신감을 찾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며, 올해 사천시청소년수련관은 장채린(중앙여중3), 이다연(중앙여중3), 박슬빈(중앙여중3), 송은미(중앙여중3) 학생 4명이 동장 포상을 받았다.

이번에 포상을 받은 청소년들은 봉사활동으로 청소년수련관 클린업, 자기계발 활동으로 방송댄스, 스태킹, 신체단련활동으로는 5km 마라톤 완주하기 등의 활동을 하였다.

1박 2일간 실시되었던 탐험활동은 우산봉수대, 안점산봉수대, 각산봉화대, 좌이산봉수대에 올라 봉수 탐사활동을 하고 남해안 지역의 봉수대안내서 만들기를 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청소년기에 필요한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할 수 있었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성실하게 활동에 임하여 자신의 성취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

이번에 포상을 받은 청소년들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을 통해서 끈기력을 기르고 많은 용기를 얻었으며 모든 활동들을 꾸준하고 성실하게 임하는 바른 습관이 길러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