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진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에 실버카페 ‘연’ 개소
창원 진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에 실버카페 ‘연’ 개소
  • 최원태기자
  • 승인 2020.01.01 18:24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카페 오픈 기념 무료시음 행사
▲ 창원시는 진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에 실버카페 ‘연’을 개소하고 무료시음행사를 실시했다.
창원시는 진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에 실버카페 ‘연’을 개소하고 무료시음행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2019년 창원시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의 일환인 실버카페 연은 진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 개관 후 진해시니어클럽에서 시범 운영해오다 이번 무료시음회와 함께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실버카페 연은 진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 1층 입구 13.17㎡ 공간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만 60세이상 어르신 12명이 2인1조로 교대 근무하며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실버카페의 메뉴는 1500~3500원 사이의 저렴한 가격으로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커피 뿐만 아니라 와플 같은 디저트도 다양하게 갖춰 복지관 이용 어르신과 일반 시민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진해시니어클럽은 실버카페 연 오픈으로 총 3개의 실버카페 운영을 맡게 됐으며, 이번 실버카페 개소로 창원시에는 총 26개소 281명의 실버바리스타가 근무하게 됐다.

한편 창원시는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실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기존 ‘노인일자리 5만개 창출’ 계획에서 1만개 추가 등 노인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박주야 창원시 노인장애인과장은 “실버카페가 어르신에게는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드리고, 복지관을 이용하는 시민과 어르신에게는 저렴하고 질좋은 커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눌수 있는 사랑방이 되길바란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