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의회 손태영 의장 “행복한 의령,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 만들 것”
의령군의회 손태영 의장 “행복한 의령,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 만들 것”
  • 김영찬기자
  • 승인 2020.01.13 17:30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슴으로 군민께 다가가는 의정활동 전력
자굴산~한우산 연결 출렁다리 설치사업 등
군정발전 사업 집행기관 조기 추진에 노력
군민 대의기관으로 역할 사명 최선 다할 것
▲ 의령군의회 손태영 의장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가슴으로 군민께 다가가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의령군의회(의장 손태영)는 지난 한해 동안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사명과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쉼 없이 전력을 다해왔다.


손태영 의장은 “올 한해는 의령이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이 되어야 한다”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취하는 재도약의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전 군민의 의지와 역량을 한 곳으로 모아 모두가 행복한 의령을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의령군의회 청사 전경.
의령군의회 청사 전경.

다음은 손태영 의장과의 일문일답.

-새해 인사 부탁드린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는 군민여러분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동안 의령군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군민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동료의원 모두와 함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 한해는 의령이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이 되어야 합니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취하는 재도약의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전 군민의 의지와 역량을 한 곳으로 모아 모두가 행복한 의령을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의령군의회에서는 화합과 소통, 배려와 나눔을 통한 미래지향적인 의정방향을 제시하고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집행부와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는 적극적인 자세로 ‘가슴으로 군민께 다가가는 의정활동’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당부 드리며 새해에도 늘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의령군의회가 희망 2020 나눔캠페인 ‘사랑의 열매달기’ 행사에 동참했다.
의령군의회가 희망 2020 나눔캠페인 ‘사랑의 열매달기’ 행사에 동참했다.

-지난 의정활동의 성과
▲‘가슴으로 군민께 다가가는 의정활동’ 이라는 슬로건으로 새롭게 출발한 제8대 의령군의회는 사람과 현장중심의 소통하는 의회로 찾아오는 의령, 머물고 싶은 의령을 건설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위하여 의령군 농업인 경영안정자금(농민수당) 지원 조례를 시작으로 총 30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제·개정했으며, 의령 두물머리 관광화 건의 등 총 13건의 자유발언을 통하여 의령의 발전과 군정의 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의령·창녕·함안 3개군 발전 사업계획 등 총 9건의 군정발전 아이디어를 발굴했습니다.

군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군정에 전달하고 문제점에 대한 효율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주요사업장 현장방문과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으며 쌀 목표가격 현실화 인상촉구 대정부 건의안 등 성명서를 채택했습니다.

교육과 학습을 통하여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하여 의정연수를 실시하고 행복·복지연구회, 농업·관광연구회 등 의원연구단체를 구성하여 우수사례 벤치마킹 후 우리군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등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의 의정활동
▲민주의정·책임의정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민생현장에서 군민과 함께하면서 소통하고 군민에 의한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공부하고 연구하는 자세를 견지하여 전문성을 가지고 군정에 대한 적극적인 견제와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군민의 권익향상과 복리증진에 기여하겠습니다.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생상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하여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고 의정활동의 기반으로 삼아 군민을 위한 맞춤형 의정활동을 구현하겠습니다.

모범적인 의회상을 적립하겠습니다. 의정회와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하여 군민들로부터 부여받은 의무와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한 신뢰받는 의회, 청렴한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지난 7일 열린 2020년 경자년 의령군 신년인사회에서 손태영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7일 열린 2020년 경자년 의령군 신년인사회에서 손태영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현안사업은
▲의령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하여 연구와 벤치마킹을 통하여 발굴한 군정발전 아이디어사업이 집행기관에서 조기에 추진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자굴산~한우산 연결 출렁다리 설치사업입니다.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자굴산과 한우산을 연결하는 700m의 국내 최장 출렁다리를 설치하게 된다면 자굴산 산림생태문화 체험단지와 연계한 특색있는 관광인프라 구축으로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오는 관광명소로 급부상하는 시너지효과를 낼 것이라 생각합니다.

3개군(의령·창녕·함안) 발전사업입니다. 남강과 낙동강 합류지점인 두물머리 주변을 3개군이 공동으로 개발하여 4대강 사업으로 방치된 하천구역을 개발함으로서 4계절 꽃 축제와 체험행사를 할 수 있는 관광명소로 기존 관광자원과 연계한 상승된 시너지 효과로 3개군이 상생 발전하는 기반을 조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요애 농특산물 판매장 설치입니다. 의령 친환경 농산물 홍보와 판매촉진을 위하여 주요 도로변에 토요애 농특산물 판매장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연중 가장 많은 방문객이 내방하고 있는 의령곤충박물관, 소싸움장 입구 주변에 판매부스를 설치함으로서 청년농업인 복합일자리 창출은 물론 청정의령의 친환경 농특산물 홍보를 통한 판매촉진도 기대됩니다.

백야마을 등산로 활성화입니다. 의령관문과 남산 둘레길을 연결하는 등산로 정비 사업으로 방치되어 있는 등산로를 연결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을 도모하고 주변 관광자원인 의령관문과 충익사를 돌아볼 수 있는 관광코스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의회에서는 의원연구단체 활성화를 통하여 의령의 발전을 위한 정책과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군민의 행복지수가 높아지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손태영 의장이 경자년 새해 첫날인 지난 1일 ‘의령부자 솥바위 해맞이 행사’에서 새해 소망 성취와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제례 의식을 하고 있다.
손태영 의장이 경자년 새해 첫날인 지난 1일 ‘의령부자 솥바위 해맞이 행사’에서 새해 소망 성취와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제례 의식을 하고 있다.

-마무리 인사
▲의령군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사명을 다하기 위하여 초심을 잃지 않고 오로지 가슴으로 군민께 다가가는 의정활동으로 보답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