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기운 창원 의창 예비후보 정책공약 제시
민주당 김기운 창원 의창 예비후보 정책공약 제시
  • 최원태기자
  • 승인 2020.01.14 18:53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의창 기운찬 프로젝트 4.0’ 발표
▲ 김기운 더불어민주당 창원의창선거구 예비후보가 14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창원의창 기운찬 프로젝트 4.0’을 발표했다.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일찌감치 출사표를 던지고 선거운동에 나선 김기운 더불어민주당 창원의창선거구 예비후보가 지역발전 청사진을 담은 정책공약을 발표하고 표심 공략에 나섰다.


김 예비후보는 14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창원의창 기운찬 프로젝트 4.0’을 발표했다.

창원의창의 미래와 희망을 담은 ‘4.0 프로젝트’는 4차 산업 발전과 발맞추고 경쟁력 있는 지역산업 구조화와 신성장 동력을 지역에 뿌리내리게 하는 비전 전략이라고 김기운 예비후보는 설명했다.

핵심분야는 크게 4가지이다. ▲개방과 비전이 있는 ‘혁신성장도시’ ▲구도심 재생을 통한 ‘활력도시’ ▲신성장 동력을 품은 ‘스마트도시’ ▲다함께 행복한 미래를 준비하는 ‘복지도시’이다.

혁신성장도시 전략은 창원특례시 지정 실현을 중심으로 재료연구소의 재료연구원 승격, S-BRT(고급간선급행버스체계) 시범사업 지원 확대, 연구개발(R&D) 기반 창원국가산단 고도화 사업 지원 등이 포함돼 있다.

활력도시 전략은 구도심 주거지 재정비를 비롯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도시재생사업 확대, 노후주택 리모델링을 통한 저렴한 임대주택 보급 확대, 주거·상업·문화기능 등 도시기능의 복합적 개발 추진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비롯해 두산중공업과 관련 기업들의 친환경 LNG 가스발전 산업 생태계 육성, 동읍·대산면·북면 중심의 스마트팜 타운 육성, 로봇산업과 연계한 AI(인공지능)·스마트팩토리 등 신산업 육성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복지도시 전략은 저출산과 고령화, 양극화 해소를 위한 지원 정책 마련과 장애인 주거 지원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김기운 예비후보는 “통합 10년째를 맞이한 창원시는 인구 100만명이 넘는 광역시급 거대도시로 발전했지만 그에 걸맞은 대도약과 대혁신을 이루기 위한 특례시 지정은 국회에서 제대로 논의조차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오는 4월 총선에서 꼭 승리해 국회에서 창원특례시 지정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