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호 전 경남지사 권한대행 총선 진주 출마 확정
한경호 전 경남지사 권한대행 총선 진주 출마 확정
  • 김영우 선임기자
  • 승인 2020.01.14 18:51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민주당 입당식 “험지이지만 최선 다하겠다”
▲ 한경호 전 경남지사 권한대행

한경호 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57·현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이사장)이 4.15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진주에서 출마한다.


민주당은 15일 4·15 총선에 투입할 한경호 전 권한대행을 비롯한 관료 출신 인사들을 공개하고 이들의 입당식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여기에는 한경호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이사장과 육동한(61)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 한명진(56) 전 방위사업청 차장 등 3명이 포함됐다.

민주당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관료와 시민사회단체 등 각계 출신 정치 신인을 공개한 것의 연장선상”이라며 “이번에도 관료 출신 인사들의 총선 출마 계획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호 이사장은 진주 수정초와 진주남중, 진주고, 경상대를 졸업한 뒤 기술고시에 합격해 경남도에서 공무원 생활을 시작해 행정안전부 지방분권지원단장, 세종시 행정부시장 등을 거쳤다. 2017~2018년에는 경남도 행정부지사로 홍준표 전 지사 사퇴 이후 권한대행을 맡았다.

한 이사장의 출마지는 진주갑이나 진주을 중에 선택될 것으로 보이는데 한 이사장은 “지역구는 당에서 정해주는 대로 하겠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 이사장은 본보와의 통화에서 “진주가 워낙 험지이지만 최선의 노력으로 시민들에게 다가 가겠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면 합당한 결과가 나오리라 믿는다”며 “진주발전을 위해 진솔하게 열정을 가지고 시민들에게 다가가면 시민들이 저의 진심을 알아 봐 것”이라며 “다른 후보들에 비해 행정경험을 비롯한 여러가지 경험도 많고 진주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은 앞서 지난해 12월 황인성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사천·남해·하동)을 비롯해 강준석 전 해양수산부 차관(부산) 등 관료 및 시민사회단체 출신 총선 투입 인사를 공개한 바 있다. 김영우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