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틀니 사업 김두관 지사가 해결하라
무료틀니 사업 김두관 지사가 해결하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1.06.2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두관 지사가 지난 지방선거에서 가장 재미를 본 공약이 무료틀니 사업이다. 어르신 무료틀니 사업으로 명명된 이 공약으로 당시 경남지사 후보였던 김두관 지사의 인기가 많이 올라 갔다는 게 정치권의 대체적인 해석이다. 그래서 정치권에서는 다음번 선거에서는 무료 보청기, 그 다음 선거에서는 무료 안경, 그 다음 선거에서는 무료 운동화 공약이 나오게 돼 있다고 말들을 하고 있다. 정치권에서 이같은 비아냥이 나오고 있는 것은 무료틀니 사업의 진행과정 때문이다.

무료 틀니 사업을 하겠다고 공약을 한 사람은 김두관 지사인데 돈은 김지사가 다 대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김지사가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예산신청을 해 보니 중앙정부에서 전액 무료는 안 된다고 제동을 걸었기 때문이다. 어쩔수 없이 김지사는 도 예산 50%, 시ㆍ군 예산 50%로 무료틀니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지사의 공약이행을 위해 경남의 시ㆍ군이 예산을 투입하고 있는 것. 이마저도 어려운 시ㆍ군에서는 당사자의 자비부담을 하도록 하고 있다.
시ㆍ군의 입장에서 보면 김지사의 공약이행을 위해 엉뚱한 피해를 입는 셈이고 김지사는 생색은 자신이 내고 비용은 자신은 절반만 대기 때문에 장사를 잘하는 셈이다. 
또 진주시 같은 경우는 김지사의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예산배정을 하려고 했으나 진주시의회가 반대하여 이마저도 어렵게 돼 있다. 시의 예산이 빠듯한데 김지사의 공약이행을 위해 들러리를 서야 하니 시의원들의 속이 편할리 없을 것이다. 이런 사정으로 인해 지금 진주시는 김지사를 따르는 측과 그렇지 않은 측으로 나뉘어 논란을 벌이고 있다. 김지사의 공약 때문에 진주시가 분열되고 있는 것.
무료틀니 사업은 김두관 지사가 득을 본 사업이다. 따라서 이 문제는 김지사가 해결하는 게 이치에 맞다. 괜히 자신의 공약으로 인해 진주시 의회가 분열되고 분란이 일어나는 것이 김지사 자신에게도 득 될 일이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