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복음병원 24일부터 정상 진료 돌입
진주복음병원 24일부터 정상 진료 돌입
  • 황원식기자
  • 승인 2020.01.19 18:25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처분·리모델링 끝나…의료봉사도 예정
▲ 진주복음병원
진주복음병원은 행정처분이 종료되고 리모델링 작업도 마침에 따라 오는 24일부터 정상진료에 돌입한다.

특히 이번 리모델링 작업을 통해 3병동(46병상)에 통합간병병동 운영시스템을 갖추었다. 이를 위해 진주복음병원은 간호 인력을 늘리고 병실 환경을 개선해 보호자나 간병인 걱정없이 환자 곁에 머물지 않아도 간호인력이 입원환자를 직접 돌보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게 됐다.

또 진주복음병원은 서부경남 최초로 병원전용 개인용스마트 TV인 ‘MOD TV’를 전병동, 전침상에 설치했다. MOD TV는 병원에 설치된 셋톱박스 일체형 TV로 환자 개개인의 의료 정보에서 방송· VOD· 검색· 인터넷 뱅킹 등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이밖에도 최신 유방촬영기(GE Healthcare Crystal Nova)와 올림푸스 내시경장비 290 등을 도입해 보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게 됐다.

한편, 진주복음병원이 오는 21일 진주시 명석면행정복지센터에서 나눔과 배려를 통한 의료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병원내 내과와 정형외과, 비뇨기과, 신경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전문의와 간호사 등 50명이 총출동한다.

이들은 서부지역 기초생활수급자와 생활이 어려운 지역민, 65세 이상 어르신 등 300여명을 상담, 진료하고 처방약과 영양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진주복음병원은 지난 1990년 개원한 이후 정기 순회봉사와 찾아가는 의료봉사 등의 의료봉사를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다.

국내 뿐아니라 캄보디아 등 의료혜택이 취약한 10개국에 선교사를 파견해 선교활동과 무의촌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개발도상국과 아프리카 지역 저소득국가를 대상으로 질높은 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다.

아울러 진주복음병원은 매년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배달 봉사와 지역민들의 각종 행사때 의료진 파견, 건강검진권 제공 등을 통해 지역에 봉사하고 있다.

진주복음병원은 현재 내과 등 14개 과에 의사, 간호사, 원무 직원 등 190여명이 근무하는 중급의료기관으로 130개 병상에 입원환자 120명, 외래환자 하루 800명, 투석환자 92명이 이용하고 있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