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청소년문화축제 ‘R. U. READY!’ 성료
창원시 청소년문화축제 ‘R. U. READY!’ 성료
  • 최원태기자
  • 승인 2020.01.20 16:3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이 돋보인 동아리 참여자들 멋진 무대공연 펼쳐
▲ 창원시는 제12회 청소년문화축제 ‘A.U.READY !’가 지난 18일 마산종합운동장 내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제12회 청소년문화축제 ‘A.U.READY !’가 지난 18일 마산종합운동장 내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공연장에서 고3 졸업생 등 청소년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원시가 주최하고 마산지역 고등학교학생 연합회(안다미)와 마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양화)이 공동 주관으로 열렸다. ‘R. U. READY !’는 마산합포구, 회원구 고등학교 학생연합회(안다미)가 주관하는 청소년문화축제로 지역 내 청소년의 문화 교류증진과 다방면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기획에서 홍보, 공연까지 주도적으로 만들고 참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댄스, 밴드공연, 노래 등 동아리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와 끼를 마음껏 보여주는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실수한 부분은 ‘괜찮아’라며 감싸 안아주고, 아는 노래는 떼창을 부르고, 큰 박수로 서로에게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는 등 모두가 함께 즐긴 청소년문화축제였으며, 청소년 사회자의 재치 있는 입담과 객석참여 이벤트 진행은 관객 호응도를 더 높였다.

장규삼 보육청소년과장은 “R. U. READY! 행사를 통해 학업환경으로 문화를 접할 기회가 부족한 청소년에게는 끼와 재능을 마음껏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청소년이 서로 협력·소통하여 새로운 청소년문화를 창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