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진주시위원회 “혈세낭비한 강민국 의원 규탄한다”
민중당 진주시위원회 “혈세낭비한 강민국 의원 규탄한다”
  • 황원식기자
  • 승인 2020.01.21 18:16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원직 중도사퇴 비판·보궐선거에 한국당 공천 금지 주장
▲ 민중당 진주시위원회는 21일 오후 2시 진주시청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의원직을 중도사퇴하고 총선 출마에 나선 강민국 예비후보를 규탄했다.
민중당 진주시위원회는 21일 총선 출마 선언을 한 강민국 자유한국당 예비후보가 지난 14일 도의직원을 중도사퇴하고 나선 것에 대해 혈세낭비·시민을 무시한 행동이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21일 오후 2시 진주시청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민국 전 도의원은 선출직으로서 지역 주민의 뜻을 거슬렀다”며 “유권자에 대한 책임을 져버렸다”고 주장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보궐선거를 하도록 원인 제공한 정당으로서 도의원 보궐선거에 공천을 금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강민국 전 도의원의 행동은 자유한국당 4선 국회의원을 밀어내고 공천을 받기 위해 출셋길에 줄 서는 욕심밖에 확인할 게 없었다며 “도의원 임기 절반도 채우지 못하고 중도사퇴하며 출마하는 어떤 명분도, 대의도 찾을 수 없었다”고 비판했다.

강민국 예비후보의 도의원직 중도사퇴로 오는 4월 15일 총선과 같은 날 경남도의원을 뽑는 보궐선거가 치러지게 됐다

이에 민중단 진주시위원회는 “이 비용은 해당 지자체가 부담해야 한다. 이에 따라 쓰지 않아도 될 진주시민의 혈세가 낭비된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자유한국당은 선출직이 중도사퇴 해 유권자들의 선택을 저버리는 행위에 대해 엄정하게 판단하고 지역민들과 진주 시민들께 머리숙여 사과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강민국 예비후보는 “경제와 민생이 파탄인 지금 대한민국 현실이 도의원으로서 도저히 안주하게 할 수 없게 했다”며 ”다른 곳에 출마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제 지역구에서 시민들을 위해 다시 나온 것이다“고 말했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