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한국당, 지역구 선택의 자유 침해하지 못할 것"
홍준표 "한국당, 지역구 선택의 자유 침해하지 못할 것"
  • 홍재룡기자
  • 승인 2020.01.21 18:16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험지 출마론에 “그렇게 주장하는 사람은 ‘나는 조무래기’ 자인” 일갈
▲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21일 창녕군청 프레스센터를 찾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자유를 부르짖는 당이 지역구 선택의 자유를 침해하고 억압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공천 문제는 걱정하지 않는다”고 21일 말했다.

21대 국회의원 선거 밀양·의령·함안·창녕 출마를 선언한 홍 전 대표는 전날 함안 방문에 이어 이날 창녕군청 프레스센터를 찾아 이같이 입장을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지난 25년 정치 인생과 마찬가지로 당 외피가 아닌 홍준표라는 이름 브랜드 가치로 선거에 임할 것”이라며 “공천 절차가 정당하다면 승복하겠으나 마찬가지로 절차가 정당하다면 저를 공천에서 배제할 이유가 없다”고 출마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이어 “이번 총선에서는 당 차원에서 제가 할 역할이 없다”며 “일반 당원의 한 사람으로 제 선거만 열심히 하는 게 당을 위한 길”이라고 덧붙였다.

당 중진으로서 큰 정치를 위해 험지에 나가야 한다는 의견에 대해 그는 ‘제왕의 고향’이라는 뜻의 ‘풍패지향(豊沛之鄕)’이라는 사자성어를 다시한번 인용하며 반박했다.

홍 전 대표는 “이 지역은 큰 정치인을 배출하면 안 되고 아무나 의원을 해도 되는 지역이냐”며 “그렇게 주장하는 사람들은 자신을 깎아내리며 ‘나는 조무래기에 불과하다’고 자인한 것”이라고 일갈했다.

이어 “이 지역은 조무래기에게 맡기고 큰 정치인 딴 곳으로 가라는 것인데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우습다”며 “창녕 출신 중 박원순 서울시장이 대선후보까지 했는데 경남 출신 중 그런 ‘대선후보 깜’이 여야 양쪽에 다 있으면 지역민들에게도 좋은 일”이라고 덧붙였다.

무소속 출마 여부에 대해 그는 “25년 동안 이 당을 벗어난 적이 없으며 그런 말을 꺼낸 적도 없다”며 “여론 조사하면 제가 1등일 것인데 1등을 컷오프하고 공천심사를 하겠다는 것인지 일부 친박이 농단하는 말을 들으면 어이가 없다”고 부인했다.

이어 “편한 지역에 왔기 때문에 접전지역 지원 유세 나오고 다른 후보 선거를 도울 수 있다”며 “공천받으면 당내 역할이 없다고 해서 다른 후보 지원 안 나가겠나”라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는 창녕 상설시장과 밀양 아리랑시장을 찾은 뒤 밀양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간담회 일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