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가족과 함께 경남 관광지로 오세요
설 연휴, 가족과 함께 경남 관광지로 오세요
  • 장금성기자
  • 승인 2020.01.22 18:51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 동의보감촌·창원 돝섬·사천·통영케이블카 등 즐비
마산로봇랜드 온가족 할인이벤트
합천영상테마파크 ‘동감 축제’중

새해가 밝은 2020년 경자년 설 명절 연휴가 24일부터 대체공휴일인 27일까지 4일간 이어진다. 그동한 숨 가쁘게 살아오며 흩어졌던 가족이 한데 모이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명절 연휴에 가족과 함께 가볍게 나들이 할 수 있는 경남도 추천 26곳과 이색이벤트가 열리고 있는 관광지들을 소개해 본다.


◆경남도 설 연휴 관광지 26곳 추천
경남도가 설 연휴를 맞이해 18개 시군으로부터 가족, 친지와 함께 가볍게 가족나들이를 할 수 있는 관광지 26곳을 추천받아 발표했다.

내륙권, 가야권, 지리산권, 남해안권 등 4개 권역으로 구분했으며 ‘내륙권’에는 ▲의령 구름다리, ▲거창 피쉬월드, ▲합천 무곡천 얼음썰매장이 있다.

‘가야권’에는 ▲김해 클라우드베리 딸기 체험농장, ▲김해 목재문화박물관, ▲밀양 트윈터널, ▲양산 시립박물관, ▲양산 야외 스케이트장, ▲함안 박물관&말이산고분군, ▲창녕 산토끼노래동산&영산 전통얼음썰매장이 있다.

‘지리산권’에는 ▲진주 야외스케이트장, ▲진주 익룡발자국전시관, ▲진주 어린이박물관, ▲하동 최참판댁&박경리문학관, ▲하동 청학동 삼성궁, ▲하동 야생차밭, ▲산청 동의보감촌, ▲청 남사예담촌, ▲함양 상림공원이 있다.

‘남해안권’에는 ▲일창원 주남저수지, ▲통영 서피랑 마을 점빵 나들이, ▲사천 산으로 간 낚시꾼, ▲사천 선상카페 씨맨스&천국의 계단 커피홀, ▲거제 정글돔식물원, ▲고성 문수암, ▲남해 이색 카페 ‘헐스밴드, 물건너온세모점빵’ 등이 있다.

 

마산로봇랜드드론전경
마산로봇랜드드론전경

◆마산로봇랜드 온가족 할인이벤트
경남 마산로봇랜드는 설연휴를 맞아 최대 30% 할인과 가족동반 만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입장이 가능한 온가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 9월 7일 개장한 마산로봇랜드는 11개의 공공부문 로봇 전시체험 시설과 민간부문 22개의 놀이기구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지상 35m에서 시속 90km로 수직 낙하한 뒤 360도 회전하는 쾌속열차 ‘썬더볼트’와 65m 높이에서 2초 만에 낙하하는 스카이타워는 로봇랜드의 대표적인 스릴라이더이다.

또한 국내 놀이공원 중에는 가장 많은 어린이 놀이기구를 보유해 주말 가족 나들이를 고민하던 부모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벤트는 18일부터 27일까지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동반 4인까지 입장요금 30%를 할인해주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이에 ▲주간권(종일권) 요금은 어른은 4만2000원에서 2만9000원, 청소년 3만8000원에서 2만6000원, 어린이 3만4000원에서 2만3000원으로, 로봇랜드 내 모든 시설(로봇스쿨, 상품, 식음, 코인시설 제외)을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오후권(오후 3시 입장)은 어른 2만원, 청소년 1만8000원, 어린이 1만6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가족과 동반한 만65세 이상 어르신들은 가족 중 한 명이라도 티켓을 구매하면 어르신 최대 4명이 무료입장할 수 있다.

◆고성 당항포관광지 외 정상운영
고성군은 설 연휴 기간 고향을 방문하는 향우 및 관광객들을 위해 설 당일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주요 관광지를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단 당항포관광지는 오는 4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열리는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준비를 위해 오는 6월 말까지 휴장한다.

고성공룡박물관, 고성박물관, 고성탈박물관은 설 당일인 25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한다.

엄홍길전시관은 연휴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 13시-18시 운영예정이다.

고성생태학습관은 설 당일만 오후 1시~5시 운영하고, 나머지 연휴기간에는 정상 운영된다.

산청 동의보감촌 약초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
산청 동의보감촌 약초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

◆산청 동의보감촌 항노화 관광
산청군이 설 연휴기간인 24~27일 4일간 동의보감촌을 정상 운영한다.


엑스포주제관과 한의학박물관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상 개관하며 산청약초관, 동의전, 한방테마공원, 허준순례길 등 다양한 볼 거리가 준비돼 있다.

특히 동의전에서는 기혈의 순환을 돕는 온열체험과 한방약초 향기주머니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동의전 인근을 둘러싼 한방 기(氣)체험장에는 하늘의 기운을 받는 석경, 땅의 기운을 받는 귀감석, 복을 담는 그릇 복석정 등 3석이 조성돼 있어 큰일의 성공을 희망하는 이들이 즐겨 찾고 있다. 이와 함께 엑스포주제관에서는 어의·의녀복입기 등의 체험이 운영이 된다.

 

합천영상테마파크 ‘동감(冬感)축제’ 굴렁쇠 굴리기
합천영상테마파크 ‘동감(冬感)축제’ 굴렁쇠 굴리기

◆합천영상테마파크 ‘동감 축제’
할아버지 할머니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합천영상테마파크가 적격이다.

합천군은 지난 18일부터 2월 2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추억과 공감, 옛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동감(冬感)축제’를 영상테마파크에서 개최하고 있다.

합천영상테마파크는 1920년대에서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국내 최고의 특화된 시대물 오픈세트장으로 드라마 각시탈, 서울1945, 택시운전사, 강철비 등 190편의 영화, 드라마 광고, 뮤직비디오 등 각종영상작품이 촬영된 곳으로 이번 동감축제에서 할아버지, 아버지, 아들, 손자, 전 세대를 아우르며 어린 시절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제기차기, 굴렁쇠, 딱지치기, 팽이 체험을 준비했으며, 쫀드기, 쥐포, 달고나, 가래떡 등 겨울철 먹거리 체험을 통해 관광객과 공감대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 진행되는 동감(冬感)축제는 아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마술 및 풍선공연, 저글링 및 버블아트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밤마리 오광대 탈전시 및 체험, 합천 홍보관 운영과 농특산물 프리마켓 운영으로 영상테마파크를 찾은 관람객에게 합천군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했다.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바다케이블카

◆가족 함께 케이블카 타고 남해안 관광
온 가족이 케이블카가 제격이다. 경남에는 통영과 사천시에 케이블카가 각기 특색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다.

▲사천 케이블카를 탑승하면 삼천포대교, 죽방렴 등 한려해상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고 각산 전망대에서 남해 앞바다를 바라보며 명절 피로를 한 번에 날릴 수 있다. 또한 실안해안도로를 따라 거닐면서 황홀한 일몰과 함께 실안 주변 카페에서 인생샷도 찍을 수 있다.

▲통영케이블카는 미륵산(461m) 8부 능선에서 1975m로서 국내 최장의 길이를 자랑한다. 8인승 곤돌라와 친환경적인 데크를 이용해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항구도시인 통영시의 전경과 야경, 한려수도와 대마도까지도 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

 

창원 월영동  돝섬
창원 월영동 돝섬

◆이색적 도심 섬여행, 창원 돝섬
도심에서 섬여행을 하고 싶다면 창원 돝섬을 추천한다. 창원 마산만에 그림 같이 자리한 돝섬해상유원지는 국내 최초의 해상유원지로 다양한 볼거리와 해양레포츠 체험 등을 갖춘 친환경적인 가족공원이다.

섬의 모양이 돼지 누운 모습이라 해 돼지의 옛말인 ‘돝’을 따와 돝섬이라 불렀다는 전설이 전해지며 돝섬 내 산책로를 걷다 보면 백합나무와 팽나무 등의 웅장한 교목들을 만날 수 있고 해안산책로에서는 인근의 마산 시가지와 합포만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지난 2019년 황금돼지해에는 마산국화축제와 연계해 큰 인기를 누렸다.

돝섬유람선터미널에서 돝섬 해피랜드 유람선을 타고 갈 수 있으며 성인기준 8000원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돝섬에서 나오는 배는 오후 6시로 늦지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민족 대이동, 감염병 주의
설 연휴 가족들이 모여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이때 전염병을 조심해야 한다. 최근에는 어린아이들이 잘 걸리는 수두도 유행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 외 국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폐렴 환자가 확진되고, WHO가 제한된 사람 간 전파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고 밝힘에 따라 손씻기·기침예절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한다.

중국 우한시(또는 우한시 화난 해산물시장) 방문 후 14일 이내에 발열을 동반한 호흡기 증상(기침 등) 또는 폐렴의심증상(발열을 동반한 호흡곤란 등)이 있는 사람은 보건당국(질병관리본부 1339콜센터)에 상담해야 한다. 장금성기자·자료출처/경남도·각 시 군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