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도서관 독서 바래길·빛솔 어린이 독서회 운영
남해도서관 독서 바래길·빛솔 어린이 독서회 운영
  • 서정해기자
  • 승인 2020.02.03 16:2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까지 선착순 접수 관내 초등생 4·5학년 대상

남해도서관(관장 윤순점)은 어린이들이 책과 도서관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꾸준한 독서 습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2020년도 ‘독서 바래길’및 ‘빛솔 어린이 독서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 바래길’은 옛날 남해사람들이 해산물을 채집하기 위해 다니던 길인 ‘남해바래길’에서 명칭을 따왔으며, 어린이 자료실에서 학년별 교과 연계 도서를 읽고 정해진 매수의 독후활동지를 제출하면 단계별로 나무 블록(젠가), 카카오 필통, 토끼 반지갑을 상품으로 증정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3구간까지 완주한 학생을 대상으로는 인증서 및 문화상품권을 수여하는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에만 총 35명의 어린이가 ‘독서 바래길’에 참여하였고, 그중 21명이 완주 인증서를 받았다.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독서 바래길’은 어린이들에게 목표 의식을 부여함으로써 독서 의욕을 높일 수 있고, 편향된 독서 취향을 해결할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일부터는 ‘빛솔 어린이 독서회’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빛솔 어린이 독서회’는 책 읽기와 북아트, 교육연극, 독서 토론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결합한 독서 통합교육으로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초등 4~5학년이며,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운영되고 7회 이상 참가한 학생에게는 수료증 및 문화상품권이 주어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참여 신청은 남해도서관 1층 어린이 자료실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해도서관 홈페이지(http://nhlib.gne.go.kr/) 및 어린이 자료실 담당자(055-864-097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정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