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차단 점검 회의
합천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차단 점검 회의
  • 김상준기자
  • 승인 2020.02.05 17:54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지역사회 전파 차단에 총력”
▲ 합천군은 지난 4일 문준희 군수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자체점검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합천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원천 차단을 위해 지난달 31일 비상방역대책본부를 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재대본)로 격상 운영하고, 지난 4일 문준희 합천군수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자체점검 긴급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긴급회의에는 이상헌 합천부군수를 비롯한 군청 전 실·국·과장이 참석해 코로나바이러스 지역 내 유입 차단 및 대응방안 등에 대한 논의와 마스크 및 손 소독제 등 비상물품 확보 현황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재대본은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즉시 지정 병원으로 격리 이송하고 파악된 접촉자는 잠복기간 중 자가격리 조치 및 능동감시를 진행해 고열이나 호흡기 증상 발현 시 즉시 검사를 시행할 방침이다.

회의를 주재한 문준희 재대본부장은 “합천지역에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바이러스가 급속히 확산하는 만큼 전 부서에서는 감염증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바이러스 차단과 예방에 총 역량을 결집하라”고 주문했다.

또한 불특정 다수의 인원이 집결하는 행사는 축소·자제하고, 다중이용시설에 손소독제 비치와 방역을 강화하고 마스크 착용과 올바른 손 씻기 실천 등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 등을 강조하며 철저한 예방만이 최선의 방안임을 강조했다.

합천군 관계자는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가래, 인후통) 등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국번 없이 1399)나 합천군보건소(055-930-3700)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