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혁신 붐업을 위한 혁신공유 간담회 개최
사천시 혁신 붐업을 위한 혁신공유 간담회 개최
  • 구경회기자
  • 승인 2020.02.09 16:25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시·군 혁신평가도 함께 진행
▲ 사천시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혁신 붐업을 위한 혁신공유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천시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혁신 붐업을 위한 혁신공유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재원 부시장을 비롯한 전 부서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경남도 주관으로 2019년 시·군 혁신평가도 함께 진행했다.


경남도와 사천시는 2019년 혁신 추진실적 및 2020년 주요업무계획을 설명하고 혁신 우수사례를 공유 하는 등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혁신 붐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19년 시·군 혁신평가 우수사례로 협업활성화 분야에 사등매립장의 주민참여형 태양광발전사업, 산업단지 전력설비고장 예방진단 협업체계 구축, 사회적가치 기반 자율혁신 분야에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 건강드림(업·로·드), 치매예방 안심행복사업, 치매예방 안심 행복사천!, 적극행정 분야에 사천읍 보건지소 야간진료실 운영, 산업단지내 공공하수도 부지(구거)영구 시설물(공장)축조, 6개의 사례가 발표되기도 했다.

사천시는 지난해 국민디자인단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2019년 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도 경진대회 혁신분야 우수상 수상, 행정안전부 주관 적극행정 선도 자치단체 선정되는 등 혁신분야에 많은 성과가 있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경상남도와 사천시는 혁신분위기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사례를 상호 공유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사례 발굴에 최선을 다 하기로 하였다.

사천시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혁신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사천 구현 및 혁신 우수사례 공유 및 공감대 형성으로 혁신동력 확보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