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황원식기자
  • 승인 2020.02.10 16:06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까지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홈페이지 접수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산하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는 로봇 콘텐츠를 활용한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는 지난달 28일부터 11일까지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해커톤’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로봇 분야에 적용 가능한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 대회로, 경남로봇랜드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경남마산로봇랜드 수요형 과제를 발굴하고 경남형 로봇 콘텐츠 특화 영역 과제 도출을 목적으로 하며, 경남도가 2018년 유치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육성센터 국비공모사업인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경남 내 사업장을 둔 콘텐츠 기업 중 보유 콘텐츠 기술을 활용해 해커톤 주제에 적합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 아이디어를 비즈니스 모델링을 통해 구현하고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기업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신청 기업 중 7팀을 선발한다.

일반인 그룹은 해커톤 주제와 관련해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1인 또는 2~3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구체화 및 모델링을 통해 사업 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팀, 콘텐츠 분야 및 로봇 분야 혹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신청자 중 7팀을 선발한다.

참가자들은 로봇 및 콘텐츠 분야를 결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경남마산로봇랜드 활성화 방안에 관련해 ▲가족단위 체험형 콘텐츠 ▲로봇랜드에 특화된 캐릭터 디자인 및 상품 개발 ▲로봇랜드 내 판매 가능한 먹거리 콘텐츠 개발 ▲홍보 가능한 영상 콘텐츠 ▲그 외 경남마산로봇랜드 활성화를 위한 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여기에 문화 콘텐츠 기술(CT)을 통해 실현 가능한 콘텐츠 분야를 접목시켜 해커톤 행사를 통해 사업 현실화에 힘쓸 계획이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이들은 11일 오후 3시까지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오는 12일 선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이들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창원시 일원에서 진행되는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해커톤'에 참여해 아이디어 퍼실리테이션, 경남로봇랜드 탐방, 전문가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제시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한다.

심사위원단 심사 및 참가자 투표를 통해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 인기상(1팀)에게는 각각 300만원, 2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최우수상에 선정된 과제는 3차년도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참가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