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0년 발전소 주변지역 융자사업 시행
사천시 2020년 발전소 주변지역 융자사업 시행
  • 구경회기자
  • 승인 2020.02.11 16:55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 저리융자 실시로 주민생활 안정 도모

사천시는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과 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도 발전소 주변지역 융자사업을 동서, 선구, 동서금, 벌용, 향촌동 5개 행정복지센터에서 오는 3월 5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융자사업은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발전기로부터 5Km 내 주민 또는 기업에게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력사업에 대한 주민의 이해 증진과 전원(電源) 개발 촉진 및 발전소의 원활한 운영을 통한 지역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총 4억원의 예산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의 융자대상은 ‘주민복지지원사업’과 ‘기업유치지원사업’ 2개 분야로 나눠 시행한다. ‘주민복지지원사업’은 지역주민의 생활안정 및 주거환경의 개선 등을 위하여 필요한 사업에 소요되는 자금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고, ‘기업유치지원사업’은 기업의 유치 및 설립·운영에 필요한 자금 지원 등 지역의 수익 및 고용창출을 촉진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사업 또는 시장이 발전소 주변지역의 개발 및 고용증대가 기대된다고 인정하는 사업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민복지지원사업’은 세대별 최대 3000만원까지, ‘기업유치지원사업’은 업체별 최대 6000만원까지 지원하며, 이자율 1.5퍼센트의 저금리로 2년 거치 3년 상환 조건으로 융자를 실시한다.

주소지나 기업소재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및 접수를 받고 있으며, 3월 중 최종 융자대상자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융자기관의 여신 규정상 융자조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와 신청일 현재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 자금을 사용 중인 경우는 신청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이자율 1.5%의 저금리로 융자를 실시하는 만큼,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들의 생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