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내년 국·도비 예산확보에 총력”
진주시 “내년 국·도비 예산확보에 총력”
  • 황원식기자
  • 승인 2020.02.13 18:32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행정국 시정 주요시책 설명회 개최
진주시 기획행정국 직원들이 13일 오후 2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시정 주요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진주시 기획행정국 직원들이 13일 오후 2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시정 주요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진주시가 내년도 국·도비 예산확보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주시 기획행정국장은 13일 오후 2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획행정국 부서장과 기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획행정국 시정 주요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기획행정국장은 내년 국·도비 예산확보 및 올해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 시민과의 공감·소통하는 열린시정 추진, 인근 시·군과의 상생협력 강화, 기능성 홈페이지 개편 및 통합예약시스템 구축 등 기획행정국 소관 주요 시책의 그간 추진실적과 올해 추진계획 등에 대해 설명했다.

진주시는 국·도비 확보를 위해 공무원 예산교육, 공모사업의 정확한 목표설정, 정부와 도 예산 일정에 맞는 사업별 사전준비를 추진한다. 아울러 중앙정부와의 네트워크 협력을 강화해 발로 뛰는 적극적 확보 노력을 경주할 계획이다. 진주시는 중앙정부와의 교류 강화를 위해 행안부에 직원 1명을 파견했고, 경남도 세종사무소에도 인력을 파견할 예정이다.

시는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에도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정례적 점검 대책회의, 신속집행 8대 추진지침 적극 활용, 계획사업에 대한 연내 집행 가능성을 고려한 추경 편성이 추진된다.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과 소통하기 위한 열린 시정이 구현된다. 또한 동일 생활권에 이웃한 인근 시·군과의 상생협력이 본격화된다.

기획행정국장은 “새로운 진주 발전의 토대를 바탕으로, 시민이 행복하고 골고루 잘 사는 부강진주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