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4·15 총선 진흙탕 선거 안된다
사설-4·15 총선 진흙탕 선거 안된다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0.02.16 14:36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가 4·15 총선 후보를 대상으로 공천 면접심사에 착수하면서 공천 전쟁이 시작돼 본격적인 선거전이 달아오르고 있다. 여야는 4·15 총선 관련 공천 작업에 박차를 가해 조만간 공천작업을 마무리하게 된다. 그러나 총선이 6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벌써부터 불법선거가 공공연히 벌어지고 있어 유권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든다.

경남경찰은 현재까지 제21회 국회의원 선거 관련 불법행위 총 6건 10명을 단속해 수사·내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들 중에는 예비후보 본인도 일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유형별로는 유권자들의 밥값을 대신 내주는 등의 금품선거가 4건, 예비후보 본인이 아닌 자격이 없는 자가 명함 등 인쇄물을 배부한 경우가 2건으로 집계됐다. 선거룰을 어기는 불법 선거운동 행위가 공공연히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앞으로 정당별 공천이 본격화되면서 선거 경쟁이 점화되고, 그 과정에서 각종 선거 불법행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허위 사실 유포, 사전 선거 운동, 금품수수나 향응제공을 앞세운 불법선거도 있지만 요즘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나 인터넷 e메일, 휴대폰 문자 등을 통한 홍보와 상대 비방도 증가하는 추세다.

선관위와 검경에서는 불법 혼탁 선거를 방지하기 위한 대책과 함께 이에 대한 보다 강력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아울러 이 나라의 미래를 이끄는 국회의원이 되려는 이들은 지도자로서 품위가 무엇인지를 깊이 인식하고 깨끗하고 올바른 자세로 선거에 임해야 한다. 이전투구 선거가 계속된다면 이 나라의 성숙한 민주주의는 없다. 유권자들도 불법 혼탁선거를 멀리 하고 누가 깨끗하고 제대로 된 인물인지를 보고 선택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