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북면 “미나리 삼겹살 드시러 오세요”
창원 북면 “미나리 삼겹살 드시러 오세요”
  • 최원태기자
  • 승인 2020.02.16 18:36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주산 청정 미나리 첫 출하로 향긋한 봄 알려
▲ 창원 의창구 북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북면 청정마을인 외감마을에서 생산된 ‘천주산 청정 미나리’가 출하를 시작했다.
창원시 의창구 북면행정복지센터(면장 윤선한)는 지난 14일 북면 청정마을인 외감마을에서 생산된 ‘천주산 청정 미나리’가 출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천주산 청정 미나리는 매년 8월에 모종 파종해 2월 중순경 첫 출하를 시작으로 4월말까지 계속 수확한다. 지하 200m의 지하수를 끌어 올려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하고 있으며, 줄기가 부드럽고 향이 진하며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천주산 미나리는 2011년 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원으로 재배가 시작됐고, 현재 작목반 7농가에서 200여t의 미나리를 생산·출하해 연간 15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농가의 고부가가치 소득작물로 자리를 잡은 지 오래다. 특히, 농한기에 미나리의 수확·세척·판매 등에 지역 주민들을 고용함으로써 농촌지역 고용창출에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방에서는 미나리가 ‘수근(水芹)’ 또는 ‘수영(水英)’이라 불리는데 각종 비타민이나 몸에 좋은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변비예방,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체내에 들어오는 중금속을 밖으로 배출해 간 활동에 도움을 주는 등 봄철 건강한 제철음식으로 많이 찾고 있다.

북면에는 농장에 직접 찾아가 당일 수확한 미나리와 함께 구워먹는 삼겹살이 절묘한 맛과 향이 나서 인기가 높다. 외감마을 미나리 농장에서는 1인당 입장료 5000원을 받으며, 미나리 한 단(1kg) 1만원, 반 단(0.5kg) 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고기는 직접 준비해 와도 좋고, 현장판매도 하고 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