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코로나19’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대책 회의 가져
하동군 ‘코로나19’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대책 회의 가져
  • 구경회
  • 승인 2020.02.18 17:35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상기 군수 주재…관련 부서장 대상 실시
▲ 하동군은 18일 오전 8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윤상기 군수 주재로 코로나19와 관련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대책회의를 가졌다.
윤상기 군수가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부서별로 추진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직접 챙기고 나섰다.

하동군은 18일 오전 8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전 국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윤상기 군수 주재로 코로나19와 관련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대책회의를 가졌다.

윤상기 군수는 이 자리에서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제주체들의 불안 심리와 소비 위축, 관광객 감소 등으로 지역경제가 크게 위축되고 있다”며 “이를 해소하는 특단의 방안을 강력하게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군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지원 △농어업 분야 지원 △지역관광 활성화 지원 △건설·교통 분야 지원 등 분야별 지원 대책을 마련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로 했다.

군은 먼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위해 중소기업 육성기금을 조기에 확대지원하고 소상공인 경영안정 자금도 업체별 5000만원 이하에서 긴급 지원키로 했다.

군의 자체 예산도 상반기에 70%를 조기에 집행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경남도의 중소기업 육성자금 긴급 지원계획과 연계해 피해 업체를 지원하기로 했다.

제품 판매에 애로를 겪는 업체에 대해서는 공무원은 물론 지역기업의 단체 구매, 신학기 개학 후 학교급식과 연계하는 방안도 적극 강구하기로 했다.

농어업 분야에서도 차질없는 수출지원을 위한 품목별 관리를 강화하고, 농산물의 안전한 먹거리 이미지 구축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SNS, 미디어, 홈페이지 등을 통해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녹차 및 홍차 마시기 홍보를 강화하고, 관내 초등학교의 급식용으로 녹차 티백도 확대 보급키로 했다.

군은 또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벚꽃 개화시기 등에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확대하고, 화개장터·최참판댁 등 주요 관광지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관광객 유치에 힘쓰기로 했다.

그리고 건설·교통 분야에서도 주요 사업장의 인력수급과 안전관리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상반기 신속 집행을 통해 건설경기 활성화를 지원키로 했다.

다중이용 장소와 버스에 대한 소독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관내 직업소개소의 일용직 노동자에 대한 관리도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윤상기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주체의 불안 심리를 해소하고 소비촉진을 위해서는 전 부서에서 맡은 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사태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다시 한 번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