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곤 김해시장 국비확보 발 빠른 행보
허성곤 김해시장 국비확보 발 빠른 행보
  • 이봉우기자
  • 승인 2020.02.18 18:40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문화재청 잇따라 방문·지역 현안문제 예산확보
▲ 허성곤 김해시장이 17일 산림청과 문화재청을 잇따라 방문해 국비지원 요청에 분주히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이 관내 주요 현안사업 해결의 발 빠른 추진을 위해 국비지원 요청이 시급히 요구됨에 따라 중앙부처 방문 보폭이 이어지고 있어 기대치가 높다.


허 시장은 17일 시 관내 산적한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예산확보가 시급히 요구됨에 따라 산림청과 문화재청을 잇따라 방문, 국비지원 요청에 분주히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허 시장은 가야문화교육도시 김해건설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안사업 해결에 국비지원이 시급함에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요청에 최선을 다한다는 목표를 세워 주목받고 있다.

허 시장은 이날 대청동 일원에 추진 중인 국립 용지봉 자연휴양림 조성과 관련 방문객이 증가함에 따라 주차장, 숙박시설 등 편의시설이 확충될 수 있도록 박종호 산림청장을 만나 국비요청을 건의했다.

또한 그동안 산림청 지원을 받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미세먼지 저감, 숲 가꾸기 사업 등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 사업과 전국체전을 대비한 계획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확대지원을 요청했다는 것이다.

이어 허 시장은 정재숙 문화재청장을 만나 구지봉 보호구역 정비사업, 봉황동 유적확대 정비사업 등 가야사 복원관련 주요 현안사업 국비지원을 비롯한 가야유적, 유물 국가사적 승격과 지정 등을 건의 했다는 것.

허 시장은 이러한 국비확보의 적극성으로 현안사업에 대한 해결의 실마리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시는 대청동 일원에 국립용지봉 자연휴양림을 유치했으며 문화재 분야에서도 지난해 국·도비 463억원을 확보 했다고 했다. 이봉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