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학습단체의 특별한 꽃 선물 ‘눈길’
농업인학습단체의 특별한 꽃 선물 ‘눈길’
  • 황원식기자
  • 승인 2020.02.18 18:41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미·프리지어 등 소비자 대상 나눔 행사
▲ 최달연 경남도농업기술원장이 시민들에게 꽃을 건네고 있다.
경남도농업기술원이 육성하는 경남농업인학습단체가 위축된 꽃 소비를 촉진하고 화훼 생산 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19) 확산 차단을 위해 졸업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평년 대비 꽃 소비가 급감하여 화훼 농가에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화훼유통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이달 현재 기준 거래량이 전년 동월 대비 76% 감소했으며 출하 조절, 자체 폐기 등의 자구책에도 불구하고 화훼 농가에는 경영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8일 경남농업기술원은 일상생활 속 꽃 소비를 촉진하자는 마음을 담아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4-H를 비롯한 경남농업인학습단체와 함께 롯데마트 진주점과 농업기술원에서 소비자와 직원들을 대상으로 꽃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남도농촌지도자 양주용 회장과 생활개선회 공길여 회장, 4-H연합회 박지원 회장을 포함한 10여명이 주도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이달 주 소비 품목인 장미와 프리지어 나눔을 통해 마음이 따뜻하고 향기로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최달연 경남농업기술원장은 “졸업식과 입학식 등 행사가 취소되어 참석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꽃 보내주기를 통해 축하하는 마음을 멀리서나마 전달한다면 화훼 생산 농가와 꽃을 선물 받는 분들 모두에게 기쁨이 되는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꽃 보내주기를 적극 장려했다.

또 꽃을 선물 받은 한 소비자는 “코로나 19에 대한 걱정으로 외출을 꺼리는 편인데, 오랜만에 밖에 나와 받은 꽃 한 송이로 오늘 하루가 행복해지는 기분”이라며 “올해 아들 졸업식에 참석 못해 못내 미안하고 아쉬웠는데, 집에 돌아가는 길에 꽃 한 다발을 사서 선물해야 겠다”고 했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