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코로나19 경남 청정지역 사수에 최선을
사설-코로나19 경남 청정지역 사수에 최선을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0.02.20 17:52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에서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20일 국내 코로나19 환자가 31명 추가 발생하면서 국내 확진자는 총 82명으로 늘었다. 전날 중대본이 발표한 신규환자는 총 20명으로 연일 환자가 무더기로 나오고 있다. 이날 새로 발생한 환자 31명 가운데 30명은 대구·경북, 1명은 서울에서 나왔다. 이에 따라 대구·경북 환자는 전날 발생한 18명을 포함해 48명으로 늘었다.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우려가 현실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감염 경로가 확인되지 않은 환자가 잇따르고 있는 만큼 코로나19 발생국 입국자와 국내 환자 접촉자 추적 관리만으로 통제하는 시기가 이미 지났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판단이다. 사실상 언제 어디서든 확진자가 발생할 수 있는 단계라고 봐도 무방한 것이다. 경남이라고 해서 예외는 아니라는 것이다.

이에따라 지금까지 청정지역을 유지하던 경남도 지역사회 확산을 대응하기 위한 준비에 나서야 한다는 지적이다. 각 지자체들과 시민단체, 기업, 일반시민들이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감염병 대응 역량이 극대화해야 한다. 무엇보다 열악한 지역의 집단 감염병 대응 인프라를 어떻게 확보하는지 고민해야 한다. 지자체간에 정보 공유와 대응 협력 체계를 점검하고, 보건소, 일반병원, 대학병원의 위기 상황시 역할 분담 등에 대한 체계를 마련해야 할 것이다.

상황이 예사롭지 않은 만큼 정부의 방역 대책도 전염병 위기 경보 수준을 최고등급인 심각 단계로 상향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아울러 도민들도 정상적인 경제사회 생활을 영위하면서 개인위생 수칙을 보다 철저히 지키는 노력이 절실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