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사천·남해·하동 선거대책위 월권행위 논란
통합당 사천·남해·하동 선거대책위 월권행위 논란
  • 구경회기자
  • 승인 2020.02.25 18:45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당 권한인 3배수 후보 추천 선정키로 해
▲ 미래통합당 사천·남해·하동 당원협의회 4.15 총선 선거대책준비위원회는 25일 오전 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1차적으로 8명의 후보자 중 3명을 추천 후보로 선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미래통합당 사천·남해·하동 당원협의회 선거대책준비위원회가 지역구 예비후보를 3배수로 추천 선정하겠다고 밝혀 중앙당의 권한인 후보선정에 관해 지역에서 월권을 행사한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미래통합당 사천·남해·하동 당원협의회 4.15 총선 선거대책준비위원회(위원장 이원섭)는 25일 오전 11시 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1차적으로 현재 활동하고 있는 8명의 후보자 중 3명을 추천 후보로 선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선거대책위원회는 후보자 추천기준을 “본선 경쟁력을 가장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국회의원으로서 의정활동 수행능력과 자질 및 경륜 그리고 3개 시군이 통합된 선거구의 여건을 감안해 지역의 균형적 감각을 겸비한 후보자를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미래통합당의 총선 승리를 위하여 지역의 초석임을 명석하고 강력한 당 기강확립을 위한 대책으로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중앙 공심위가 할일을 지역구 당원 19여명이 모여 선거대책위를 구성하여 자기들의 기준에 맞는 후보를 중앙당에 추천한다고 밝힌 것으로 파장이 예상된다.

기자회견을 지켜본 A씨는 “선거대책위가 사천·남해·하동의 당원 9000명에 핵심당원 2200여명이 있는데 선대위를 구성할때는 고작 몇십명이 모여 대책위를 구성했다”며 “힘을 발휘할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했다.

이어 “선대위의 이러한 모습은 지역 정가의 혼란을 가져다 줄 수있다”며 “책임당원들도 모르는 이러한 선대위의 결정이 혼란스럽다”고 했다.

한편, 사천지역 당원 일각에서는 이러한 일들은 중앙당에서도 불쾌하게 여길 것이라며 선거대책위는 선거에 이길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되는데 무슨 중앙 공천심사위원회가 하는 일을 지역구 당에서 한다며 개탄스러워 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