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꿈드림 검정고시 대리접수 지원
사천시 꿈드림 검정고시 대리접수 지원
  • 구경회기자
  • 승인 2020.02.26 17:49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지역 개별적 접수 불편 해소…4월 11일 시험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최재원 사천시부시장)이 운영하는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원서접수를 위해 개별적으로 진주교육지원청에 접수해야 하는 불편함을 경감시키고자 검정고시 원서접수 대행 서비스를 진행했다.


오는 4월 11일 치러지는 ‘2020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만11세에서 만24세의 관내 청소년 중 13명이 꿈드림의 대리접수를 통해 원서를 접수했다.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 대비반 수업 및 인터넷 강의를 통해 검정고시 준비를 지원하고 검정고시 고사장(창원)까지의 왕복차량 및 점심도시락 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검정고시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습지원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주 5회 운영하고 있으며, 기초학습이 부족한 청소년에게는 1:1 학습 멘토링 및 인터넷 강의 지원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돕고 있다.

그 외에도 상담지원, 자격증취득지원, 취업지원, 건강검진, 자기계발 프로그램등을 통해 자립을 지원하며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홍보활동 및 아웃리치 운영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만9~24세)이면 누구나 꿈드림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아울러 학습지원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70-8145-8024~5, 832-7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