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권진택 "진주시 경제 활성화 대책 환영“
통합당 권진택 "진주시 경제 활성화 대책 환영“
  • 김태훈기자
  • 승인 2020.02.27 18:38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발로 뛰는 행정 당부”
권진택 진주시을 예비후보
권진택 진주시을 예비후보

미래통합당 권진택 진주시을 예비후보가 “진주시의 ‘코로나 19 관련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종합대책’ 마련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권 예비후보는 “이번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진주경제가 더욱 나빠졌고 중소영세상공인들은 살기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상황으로 현 상황을 아무런 조치 없이 그대로 두었다간 진주경제는 회복불능의 상태가 될 수 있었다”며 “진주시가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하고 종합대책반을 확대 운영한다는 이번 조치는 매우 시의 적절하다 ”고 평가했다.

권 예비후보는 “이번 경제 활성화 조치가 중소영세상공인들의 피부에 닿는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주시의 발로 뛰는 행정을 당부한다”며 “어려움을 겪는 많은 시민들께서 이번 진주시의 조치로 지금의 위기를 꼭 극복하시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진주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종합대책으로는 ▲ 중소기업육성자금 원금상환 유예 및 이자차액 보전 ▲ 시책개발 지원비 빛 및 실크산업육성 사업비 조기 집행 ▲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정책 자금 지원 ▲ 소상공인 대출사업 알선 ▲ 농업인 융자금 지원사업 등 예산 조기 집행 ▲ 온누리상품권 구매 ▲ 매주 월요일 꽃 사주기 ▲ 인터넷쇼핑몰을 통한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등이며, 향후 시직영의 중앙지하도상가 임대료 납부유예와 관리비 감면과 지방세 감면, 신고·납부 기한 연장을 검토 중이다.

권 예비후보는 앞서 지난 10일과 20일 두 차례에 걸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진주지역 중소기업과 영세 상공인을 위해 ‘비상 경제대책팀’을 꾸려 진주시 차원의 대책을 강구해 줄 것을 요구한 바 있다. 김태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