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사천바다케이블카’ 운행 중단
사천시, ‘사천바다케이블카’ 운행 중단
  • 구경회기자
  • 승인 2020.03.02 16:35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청정지역 유지 위한 특단 대책

사천시는 2일 오전 송도근 시장 주재로 코로나19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3월 3일부터 3월 13일까지 한시적으로 사천바다케이블카와 비토국민여가캠핑장 운행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사천바다케이블카의 주요 고객인 가족 단위의 이동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 감염병 우려를 원천적으로 차단시켜 코로나19 확산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이보다 앞서 사천시는 문화시설물과 공공 문화체육시설물에 대해서도 코로나19가 진정될 때까지 임시 휴관하기로 했다.

지난 2월 27일부터 임시 휴관에 들어간 문화시설물은 박재삼문학관, 사천시생활문화센터, 조면군총역사관, 판축전시관, 사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사천 마도갈방아소리 전수교육관 등이다.

또 사천시문화예술회관과 사천미술관도 지난 2월 24일부터 휴관에 들어간 상태다. 이에 따라 사천의 미(3월 2일 전시), 투깝쇼(3월 21일 뮤지컬공연) 등 전시·공연도 중단됐다. 향후 정부의 지침 및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는 추이에 따라 재개관 여부를 별도 공지할 계획이다.

그리고 당초 2월 29일까지 휴관하기로 했던 공공 문화체육시설은 무기한 휴관 연장했다. 대상 시설은 사천체육관, 삼천포체육관, 사주체육관, 사천국민체육센터, 사천실내수영장 등이다.

한편, 시에서는 거듭된 자제 협조 요청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종교집회를 계속 진행하고 있는 일부 종교단체에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집회를 취소해 줄 것”을 재차 촉구하는 공문을 발송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우리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리시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총력대응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