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곳곳 ‘착한 임대인 운동’ 확산
남해군 곳곳 ‘착한 임대인 운동’ 확산
  • 서정해기자
  • 승인 2020.03.18 18:06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 위해 임대인 9명 자발적 동참
▲ 남해군에서 여덟 번째로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남면 정동심 씨 건물

남해군 곳곳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자발적 참여 운동인 ‘착한 임대인 운동’의 긍정적 에너지가 확산되고 있다.


18일 남해군에 따르면 남면 정동심 씨가 자신의 건물에 세 들어 있는 원룸 임차인 4명의 임대료를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20% 인하하기로 결정한 데 이어, 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에서도 4월까지 지회 소유 건물의 2개 점포에 대해 임대료를 30% 인하하며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했다.

현재까지 남해군의 착한 임대인 참여자는 총 9명(단체 포함), 남해군의 착한 임대인 운동은 지난달 27일 장충남 남해군수가 남해시장상인회, 소상공인연합회남해군지회, 남해군상공협의회 임원들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논의하는 간담회 자리에서 시작됐다. 이 자리에서 남해시장상인회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으며 3월과 4월, 총 두달에 걸쳐 2000만원 상당의 남해전통시장 임대료를 인하하기로 이달 2일 결정했다.

같은 날 삼동면에 게스트하우스를 소유한 한 이장근 씨도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임대료를 50% 인하하기로 결정했으며, 익명을 요구한 남해읍의 한 임대인도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4개 점포에 대한 임대료 20% 인하를 약속했다.

또 지난 4일에는 창선면 단항회센터 상가를 소유한 이정리 씨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12개 점포에 대한 임대료를 50% 낮춰 받기로 했으며, 남해읍에 건물을 소유한 정숙희 씨도 5개 점포에 대해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임대료를 30%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이 외에도 이기윤 씨가 자신이 소유한 남해읍 소재 건물에서 학원을 운영하는 임차인에게 코로나19 사태가 해소될 때까지 임대료를 50% 인하하기로 했으며, 조재민 씨는 자신이 소유한 남해읍 소재 건물에 대해 3월 한달간 임대료 전액을 감면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고통 분담을 함께해 준 임대인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임대료 인하가 시름에 빠진 분들에게 든든한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정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