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민홍철 "대학병원급 의료기관 유치"
민주당 민홍철 "대학병원급 의료기관 유치"
  • 이봉우·문정미기자
  • 승인 2020.03.24 17:49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민 행복찾기 등 4가지 공약 발표
▲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예비후보가 24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시민 행복만들기 7대 공약 중 일자리와 행복한 삶이 존재하는 김해를 위한 4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김해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예비후보가 21대 총선 공약발표에서 마침내 대학병원급 공공보건 의료기관 유치를 공약해 주목되고 있다.


민 후보는 24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시민 행복만들기 7대 공약 중 일자리와 행복한 삶이 존재하는 김해를 위한 4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민 후보가 이날 발표한 4가지 주요 공약은 동남권 국제물류 중심도시 기반조성, 창원지법 김해지원 설립 등 제2차 공공기관 이전 시 김해유치 추진, 대학병원급 공공보건 의료기관 유치 추진, 개발제한구역의 합리적인 조정이다.

민 후보는 이날 공약발표에서 시민이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풍부한 일자리가 첫째조건이라며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임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민홍철 후보는 풍부한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동남권 국제물류중심 도시로 만들기 위한 기반조성이라고 했다.

이에 물류중심 도시로 자리매김 된다면 대기업 등의 유치가 가능해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이 가능해진다는 점을 밝혔다.

민 후보는 이어 창원지법 김해지원 설립 유치 추진도 주요공약으로 내세우며 자신이 정치입문 전부터 추진해 온 일이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음압시설을 갖춘 대학병원급 의료기관 및 보훈병원 등 공공보건 의료기관을 유치해야 한다고 주장 지난 20대 총선에서는 비용문제 등을 들어 반대했던 대학병원 건립 공약을 발표 주목받고 있다.

이어 개발제한구역 합리적인 조정으로 시민재산권을 보호하겠다고도 했다.

앞서 민 후보는 더 큰 김해만들기 위한 3대 프로젝트와 김해시민 행복만들기 7대 공약 중 문화, 체육분야 등도 공약으로 발표하기도 했다. 이봉우·문정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