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경남 단체장들의 급여 반납 동참을 반긴다
사설-경남 단체장들의 급여 반납 동참을 반긴다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0.03.25 11:41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장·차관급에서 먼저 시작된 ‘급여반납’운동이 경남도내에도 확산하고 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급여반납을 선언한 데 이어 경남시장 및 군수도 이에 동참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경남시장군수협회의는 지난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통 분담을 위해 경남지역 시장·군수 급여를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경남지역 18개 지역 단체장은 급여 30%를 4개월 동안 반납하게 된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를 포함한 장·차관급 이상 고위 공무원들은 국민 고통을 분담을 이유로 4개월 동안 급여 중 30%를 반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경남시장군수협의회도 이에 동참한다는 취지다. 김 지사는 지난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급여반납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시장군수협의회장인 송도근 사천시장은 “반납한 급여를 경남 지역 경제 극복을 위해 사용하겠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강력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국민들의 고통은 갈수록 커져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사회적 취약계층은 물론 영세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제조업체 종사자들은 벼랑위기에 몰리고 있다. 이런 상황에 대통령을 비롯해 장·차관과 경남의 도지사, 시장 군수들이 급여를 반납한 것은 칭찬할 만 하다. 공직사회의 ‘노블레스 오블리주’실천은 위기 상황에서 국민들에게 희망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고통 받는 국민들과 함께한다는 마음가짐과 위기 극복에 앞장서는 고위 공직자들의 자세는 코로나19를 이겨내는데 큰 힘이 될 수 있다. 차제에 경남도의회와 시군의회 의원들도 세비 반납에 동참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