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아하이드파워 김장주 대표, 경남대 발전기금 1500만원 쾌척
㈜금아하이드파워 김장주 대표, 경남대 발전기금 1500만원 쾌척
  • 강미영기자
  • 승인 2020.03.25 15:43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관련 물품 구입으로 안전한 학업환경 조성해 주길”
▲ ㈜금아하이드파워 김장주 대표이사(왼쪽)가 경남대학교 발전기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
경남대학교는 지난 24일 오후 ㈜금아하이드파워 회의실에서 ㈜금아하이드파워 김장주 대표이사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1500만원을 전달받았다.

창원시 신촌동에 위치한 ㈜금아하이드파워는 지난 1988년 금아유공압으로 창립, 건설중장비용·방위산업용·전력차단기용·선박용엔진용 유압기기류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성장해왔다.

특히, 김장주 대표이사는 ‘유압전문 선도기업’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수입에만 의존하던 유압제품을 손수 국산화하며 유압제품 전문메이커로서 정상에 서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이어왔다.

또 지난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지역사회의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해 매년 2000만 원씩 총 1억 원의 발전기금을 경남대학교에 쾌척한 바 있다.

김장주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경남대에 조그마한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발전기금을 통해 마스크, 손세정제, 열감지기 등 코로나19와 관련된 물품을 구입해 경남대 학생들이 아름다운 월영 캠퍼스에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안전한 학업환경을 조성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총장특별보좌역을 맡고 있는 전하성 교수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지역사회의 코로나 극복과 학생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이 담긴 발전기금을 전달해주신 김장주 대표이사님께 감사드린다”며 “경남대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예방과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