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남해·하동 정승제 후보 무소속 출마
사천·남해·하동 정승제 후보 무소속 출마
  • 구경회기자
  • 승인 2020.03.30 18:02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드시 당선되어 즉각 미래통합당에 되돌아 갈 것”
▲ 정승재 후보는 30일 오전 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사천 남해·하동·선거구에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정승재 후보는 사천 남해·하동·선거구에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다며 30일 오전 11시 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그는 “그동안 몸 담았던 미래통합당을 잠시 떠난다며 처절한 열정과 노력으로 반드시 당선되어 즉각 미래통합당에 되돌아 갈 것이라는 결연한 의지를 동시에 약속한다”고 했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가장 효율적으로 심판하고, 검증할 역량을 갖추고 었으며 이 정부는 지구상에 전대미문의 3대 세습 독재 망나니, 김정은에 놀아나면서 안보불안을 야기시키고 있다. 민주당은 경제가지 폭망키기고도 팔짱끼고 있다. 정승재는 여기에 맞설 수 있는 또박한 전략과 촘촘한 지혜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당 공천의 부당함을 호소하면서 그 결과를 승복할 수 없다. 종국적으로 선거구 자치단체 중 인구수가 절대 많은 사천출신의 후보가 베제된 결과에 따름이다. 이는 주민을 대표하는 대의정치에 근거를 둔 민주주의 원칙에 부합하지 않다. 사천출신 후보를 걷어찬 당 공관위의 결정은 12만 사천주민의 자존심을 심대히 훼손 시켰다며 결코 좌시할 수 없는 엄중한 사태가 불거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회활동 및 국회의원의 직무를 어는 누구보다도 훌륭하게 수행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 국회의 핵심 권능인 입법활동, 정부편성의 예산안 심의 의결권, 해당 상임위활동은 물론, 국정감사 및 국정조사, 인사청문회 등 특위, 예결위활동을 위한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 국회 전문위원으로, 오랜 정당활동으로, 결코 짧지 않은 교수생활 등 학계활동이 그 배경”이라고 했다.

그는 “지난 8년간 12만 사천주민을 대표하는 사천출신 국회의원이 없었다. 여기에 더하여 앞으로 4년 동안 그 기막힌 현실이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타난다. 그 결과는 사천시민의 권익과 시혜의 수선순위에서 밀린다는 말로 귀결된다. 형식상으로, 이상적으로는 ‘지역정서’가 아닌 ‘지역균형’을 제기할 있지만, 본질이 못된다. 국회의원도 ‘사람’이기에 그렇습니다. 모든 영역에서 사천이 우선순위에서 밀린다는 인과가 성립된다”고 말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