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아동돌봄쿠폰’ 지급
사천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아동돌봄쿠폰’ 지급
  • 구경회기자
  • 승인 2020.04.06 16:07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300여명 아동 양육…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사천시는 아동양육 가구에 한시적으로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하여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아동돌봄쿠폰’은 3월 현재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만7세 미만의 아동(2013년 4월~2020년 3월생) 5300여명에게 1인당 40만원(4개월분 일괄지급) 상당의 전자상품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자상품권은 수혜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정부지원 카드(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전자바우처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또는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전자적 형태로 지급하고,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카드 미소지자는 1차(4월 6~17일), 2차(4월 18~29일) 신청 시기에 맞춰 ‘복지로(온라인 사이트, 앱)’ 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기프트카드를 신청하면 되고, 주소지로 배송이 된다.

전자상품권은 사용자의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 모두를 고려하여, 경남도내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대형전자판매점, 유흥업소 등 일부 매장에서의 사용은 제외된다.

지급 시기는 4월 중순께 대상자가 사용하는 카드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며,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아동돌봄쿠폰 지급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영세자영업자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을 양육하는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에 힘이 되도록 최대한 편리하고 신속하게 지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