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야구 ‘경기 중 감독 인터뷰’ 도입…3연전에 2번
한국프로야구 ‘경기 중 감독 인터뷰’ 도입…3연전에 2번
  • 연합뉴스
  • 승인 2020.04.08 17:04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루 코치와 심판에게 마이크 채워 ‘생생한 목소리’ 제공도 추진
▲ 마스크 쓰고 인터뷰하는 키움 손혁 감독.
KBO와 구단, 방송사가 경기 중 감독이 마이크를 잡고 상황을 설명하는 '경기 중 인터뷰'를 도입하기로 했다.

KBO는 7일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에서 열린 실행위원회에서 ‘감독이 경기 중 헤드셋을 착용하거나 핸드 마이크를 들고 중계진과 인터뷰를 하는 방안’에 합의했다.

팬들에게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전달하자는 취지다.

KBO 관계자는 8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구단이 ‘경기 중 감독 인터뷰’에 동의했다. 구단이 직접 감독에게 설명하는 시간이 필요해 공식 발표는 하지 않았다”며 “역대 최대 규모(4년간 총 2160억원)로 중계방송권 계약을 한 방송사(KBS, MBC, SBS)가 ‘새로운 시도’를 하려는 의욕을 보였다. 팬들께서도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고 싶어하신다. 경기 중 감독 인터뷰가 팬들의 갈증을 풀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 중 감독 인터뷰’는 3연전 중 2차례, 3회 말이 끝난 뒤 할 계획이다. 3연전 중 홈팀 감독이 한 번, 원정팀 감독이 한 번 ‘경기 중’에 감독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애초 5회 말이 끝난 뒤 클리닝 타임을 활용할 계획이었지만, 승부가 치열해지거나 승패가 사실상 결정된 후에 인터뷰를 하면 감독이 느낄 부담감이 커질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와 인터뷰 시점을 ‘3회 말‘로 정했다. 인터뷰 시점은 추후 변경할 수도 있다.

KBO는 4월 21일부터 시작할 시범경기 격인 ‘교류전’에서 경기 중 감독 인터뷰를 시도하고, 현장과 팬들의 반응을 살필 계획이다.

미국 메이저리그에서는 포스트시즌에도 양 팀 감독의 경기 중 인터뷰를 진행한다. 국내외 프로야구를 모두 시청하는 팬들 중 일부는 한국프로야구에도 경기 중 인터뷰 도입을 기대했다.

2020년 전 세계를 위협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탓에 KBO리그는 아직 개막일을 확정하지 못했다. 그러나 확진자 발생 추이를 보며 ‘5월 초 개막’을 준비하고 있다.

시즌 초에는 관중 없이 경기할 전망이다. 경기 중 감독 인터뷰는 야구장을 찾을 수 없는 팬들의 갈증을 풀어줄 수 있다.

‘생생한 목소리’는 베이스 혹은 홈플레이트에서도 들릴 수도 있다.

KBO와 구단, 방송사는 심판과 베이스 코치에게 마이크를 채우는 방법도 추진 중이다. 현장이 받아들이면 그동안 관중석이나 안방까지 닿지 않던 생생한 소리를 전달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