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앙드레 유튜버’ 사천 BK 부경인테리어 손용구 대표
‘손앙드레 유튜버’ 사천 BK 부경인테리어 손용구 대표
  • 최원태기자
  • 승인 2020.04.09 18:02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사업가 유튜브로 지역사랑 펼친다
▲ ‘손앙드레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사천 BK 부경인테리어 손용구 대표.

고객 맞춤 인테리어 건축업 수십년 경력

2014년 취미로 시작 유튜브 활동 6년째
창원KBS 노래교실 등 유튜브 영상감독
재능있는 지역 가수들 행사공연 홍보도
끊임없이 도전 생활화·나눔 선행 강조


지구에 토성처럼 예쁜 링을 달아주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사는 곳곳을 예쁘게 꾸며놓고 살고 싶은 소망이 있다. 내가 원하는대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나만의 차별화된 공간을 연출하기를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건축 인테리어 사업을 하고 있는 사천시 동금로 23-1 BK 부경인테리어 손용구 대표가 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로서 손재주가 있기도 하지만 손앙드레 유튜브로도 활동하고 하는 손 대표를 본지에서 만났다.

손 대표는 사천시 사남면 죽천마을 농촌의 친환경 속에서 정의롭고 책임감 있게 일하셨던 아버지와 헌신적인 사랑과 봉사로 가정을 돌보셨던 어머니 아래 3남3녀 다섯번째로 태어나 엄한 아버지 밑에서 어린 시절부터 바른 품성과 예절바른 생활태도를 익히며 자랐다. 농사일을 하며 흙과 더불어 소박하게 생활하고 허욕이나 과욕 없이 순박하고 근면 정직한 생활관을 감화받으며 성장한 부친을 본받았다.

굳건한 신념과 개척정신으로 밭을 갈고 물꼬를 갈라 씨를 뿌리는 선각자의 정신으로 적극적인 사고와 진취적인 행동으로 자기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고 있는 손용구 대표.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고 있는 손용구 대표.

◆고객이 요구하는 디자인 설계
손 대표는 가는 곳마다 보는 곳마다 건축 문화에 남보다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다. 손 대표는 멋이 있고 아름다운 집을 구경하는 기회가 많이 있다 보니 만약 내가 집을 짓게 된다면 저런 예쁜 집을 지어야겠다고 마음 먹었던 소박한 꿈이 현실로 다가올 줄은 생각도 못했다.

손 대표는 인테리어 건축사업을 펼친지 십수년 경력에 아름답고 멋진 건축 인테리어 예술작품으로 고객이 흡족하고 감동 받을 때가 삶에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온화하고 침착한 성품에 매사 꼼꼼하여 빈틈이 없고 조직적인 사고와 정확한 판단력 또한 과감한 실천력이 돋보이며 다양한 인테리어문화 발전과 보급에 크게 이바지 해왔다.

소신이 강하고 강직하며 자신이 옳다고 결심한 일은 어떤 역경에서도 이를 극복하고 추진하는 패기와 의지가 두드러진 인물이다. 또한 차분한 성격에 일처리가 꼼꼼하고 빈틈이 없으며 냉철한 사고 정확한 판단력으로 맡은 일에 대한 계획에서 마무리까지 정확하게 추진하며 ‘신의 손을 빌려 일한다’고 필자에게 말문을 열었다.

옛날의 시골의 주택문화가 초가집 스래트집에서 건축문화가 전부였다. 이처럼 손 대표는 인테리어 전문가로서 혼을 불어넣어 완벽한 작품을 소화해내며 헌집을 새집같이 했을 때 성취감은 말할 수 없이 기쁘다고 했다.

이웃의 기쁨을 자신의 기쁨으로 또한 이웃의 아픔을 자신의 아픔으로 함께 하며 생활해 오고 있는 성실한 생활인으로 농촌 근대화의 상록수였다. 이처럼 소중한 내 고향 사람들의 배려와 후덕한 인심에 자연의 아름답고 신비한 문화를 접하게 되니 이 사업을 잘 선택한 것 같고 후회는 없다고 힘줘 말한다.

◆손앙드레 유튜브 감독 변신
손 대표는 “인생은 분명한 목적을 가진 연극이다”고 말한다. 아름다움은 모든 곳에 있으며, 따뜻한 정은 어디에나 흐른다. 삶의 소소한 모든 부분에 관심을 갖는 법을 배우고 마음을 쏟아야만 비로소 아름다움과 따뜻한 정을 발견할 수 있다.

아파트, 주택, 상가 인테리어 등 건축사업을 십수년 하면서 인테리어 같은 아름다운 영상을 만들고 싶어서 2014년 유튜브를 취미로 시작하게 됐다. 태양은 태양을 향한 사람에게만 빛을 비추고 방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배에게 해풍은 그저 고단한 바람일 수 밖에 없다.

손앙드레 영상감독으로 불리는 그는 지금까지 6년이 넘게 낭만과 예술적 정서로서 가치 있는 삶으로 생활하고 유튜브 영상감독이 현실로 다가올 줄은 상상도 못했다.

이처럼 손앙드레 유튜브 감독 활동을 하면서 그가 구독자 23만5000명, 조회수 총 1억5000여명이 넘는 유튜버로 소통하고 있다.

처음 만남은 하늘이 만들어준 인연이고 그 다음부터는 사람이 만들어 가는 인연이다. 특히 스타가 되기 전 제대로 알려지지 않는 무명 가수들에게 유튜브 영상을 통해 세상에 알려져 스타의 길을 걷고 있는 가수들도 있다.

이처럼 스타들 중에 품바의 여왕 버드리 유튜브에 영상 200여개 이상, 또 그리고 장구의신 가수 박서진 200여개 이상, 인기 스타 가수 모정애 200여개 이상, 하동 진교 트로트 신동 인기스타 정동원 180여개 이상 등 이들에게 일조하며 효자노릇을 했다. 또 알려지지 않는 일반 무명가수 200여명에게도 영혼을 다하고 있다.

인연이란 만남과 잘 조화된 사람의 인생은 아름답다. 서로 노력하고 애쓰며 좋은 관계를 영원토록 맺어야하며 초심을 잃지 말아야 결과적으로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

트로트 신동 정동원군의 행사 촬영 모습.
트로트 신동 정동원군의 행사 촬영 모습.

창원 KBS 노래교실 전속 유튜브 촬영감독으로도 활동하며, 가수들의 고충을 잘 알기에 가수들 각종 행사와 쏟아지는 날이면 먼 길이라도 쌩쌩 달려간다. 가는 도중 도로가 밀려 행사장에 늦게 도착하면 때론 행사를 이미 시작해 처음부터 영상을 촬영 못해 아쉬움과 애로가 많았다고 토로했다.

손 감독은 유튜브를 통해 지역가수들을 알리는 봉사의 길을 걷고 있다. 손 감독은 “앞으로 내가 가야할 운명이자 힘이 남아 있는 날까지 해야겠다는 각오는 지금도 변함없다”고 말한다.

손앙드레 유튜버 손용구 감독은 시련없고 실패없는 성공이 없으면 “인생은 끝없는 도전과 응전의 연속이다”라고 했듯이 어떠한 시련이 닥쳐오더라도 불굴의 의지로 오늘을 이겨내야 한다며 앞을 향해 나아가며 또한 어차피 “한번 밖에 주어지지 않은 인생”을 국가와 사회를 위하여 봉사하며 살 수 있는 것만으로도 매우 영광된 삶이라고 여기고 있다.

◆시작할 때 무엇이든 가능하다고 믿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자신의 고향이자 살고 있는 사천지역에서 국가와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자처하는 그는 인맥 관리와 사람이 자산이라고 믿고 전국적인 인맥을 유튜브를 통해 형성해 놓고 있다.

특히 금전적인 관계에 비중을 두지 않고 자신의 가치를 최대한 부각 시키고 모험과 경쟁을 받아들이고 최고가 되기 위해 최고와 경쟁을 불사한다. 자기보다 뛰어난 재력가나 학식 등을 가진 사람을 시기하거나 질투하지 않고 오히려 이것을 학습하고 동기부여를 갖는다. 끊임없이 도전과 시도를 생활화 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손 감독은 활달한 성품에 솔직·담백한 생활, 명쾌한 논리와 정확한 판단력을 바탕으로 과감하게 자신의 소신을 펼쳐나가고 있다. 온후한 인품과 높은 덕망으로 주의의 신망이 두텁다는 평을 듣고 있다.

‘살아온 삶에 대하여 무한한 긍지를 느낀다’고 술회하는 그는 손앙드레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지역의 가수들이 마음 놓고 활동할 수 있는 영역과 마당을 펼쳐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지역에 끼 있는 아마추어 가수들 공연 행사를 유튜브 영상을 통해 고공행진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근에 올린 가수 구나운의 신곡 ‘꽃길만 가자’ 유튜브 영상.
최근에 올린 가수 구나운의 신곡 ‘꽃길만 가자’ 유튜브 영상.

손 감독은 사람이 자신의 분수를 모르고 헛된 욕심을 부리다가 몸을 망치고, 자신의 재능을 생각하지 않은 채 날뛰다가 좌절해 버리는 일들을 자주 보게 된다. “땀흘려 수고하지 않고서 재물을 탐하는 것은 죄악이니 스스로 노력한 것이 아니면 마음에 두지 말라”는 그의 생활관이다.

그는 또 ‘즐겁게 생활하자. 부지런하게 행동하자. 그리고 최선을 다하자’가 평소의 생활철학이자 가훈이다. 세상의 모든 행복과 불행은 스스로의 마음에서 우러나는 것이고 스스로 만들어 내는 것이라 믿고 사회기풍을 만들어 가고 있다.

지금 우리경제가 불경기다 어렵다 해서 돕는 일도 꺼리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도 아직까지 우리 사회는 살만한 것은 국가나 사회 또는 남을 위하여 자신을 돌보지 아니하고 힘을 바쳐 애쓰는 나눔의 봉사정신을 가지고 사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나눔과 선행은 아무도 모르게 해야 한다고 말한다. 지역사회의 그늘진 곳을 찾아 남몰래 선행을 펼쳐온 그는 이 땅에 진정한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고 있는 인물이다.

스스로 진실된 삶, 가치로운 삶을 창조해 나가야 한다는 신념으로 경영 일선에서 맡은 바 업무에 힘쓰며 남는 시간에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에도 선봉적 역할을 해 오고 있는 사천의 자랑이라고 말할 수 있다.

손 대표 그는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남들이 나에게 베풀기를 기대하기보다 내가 먼저 베푸는 데에서 행복한 마음이 우러나는 것이라 믿고 있다. 부지런히 일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데에 즐거움이 있고 그것이 곧 행복이라고 믿고 따라서 일의 결과보다는 일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즐거움과 보람을 찾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가수 모정애씨와 유튜브 영상 촬영을 함께 진행했다.
가수 모정애씨와 유튜브 영상 촬영을 함께 진행했다.

손용구 대표는 부단한 노력으로 자립의 터전을 마련한 그였기에 그동안은 욕심과 경쟁 속에서 생활해 온 것으로 자신을 돌아보며 근래에 와서는 분수 이외의 욕망을 버리고 봉사활동을 통하여 남을 돕는 생활, 자연의 순리를 따르는 생활, 물질적 가치보다 정신적 가치로움을 추구하는 생활에 힘을 모으고 있다.

한편, 손앙드레 유튜버 손용구 대표는 고향 사천 발전에 존재가치를 극대화하고 적극 동참할 것을 비췄다. 아울러 사천지역 가수 저변확대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경남지역 문화예술 행사에도 많은 참여와 함께 중추적인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유튜브 영상문의는 전화(010-3552-3800)로 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