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황인성 후보 ‘김영란법 시행령’ 개정 촉구
민주당 황인성 후보 ‘김영란법 시행령’ 개정 촉구
  • 구경회기자
  • 승인 2020.04.12 17:24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농수축산물에 대한 가액 상향돼야
현행 선물가액 10만원 한시적으로 20만원으로 인상 촉구
▲ 더불어민주당 사천·남해·하동 선거구 황인성 후보는 지난 10일 오전 농협중앙회 사천시지부 앞에서 ‘김영란법 시행령’ 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사천·남해·하동 선거구 황인성 후보는 지난 10일 오전 11시, 농협중앙회 사천시지부 앞에서 ‘김영란법 시행령’ 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황 후보는 코로나19가 “모든 일상을 멈추게 하고 사회적 거리는 멀어지고 있으나, 우리 마음의 거리는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워졌다”며, 농어민들에 대한 사회적 거리를 더욱 좁혀야 한다고 서두를 열었다.

황 후보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한계상황을 맞고 있는 지금, 무엇보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이 절실’하다며, 특히 사천·남해·하동 인구 1/3을 차지하는 농어민들에 대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를 위해 황 후보는 김영란법 시행령을 즉각 개정해서 농수축산물 및 축산 가공품에 대한 현행 선물가액 10만 원을 한시적으로 20만 원으로 인상할 것을 정부에 촉구하였다. 김영란법 시행령이 개정돼 선물가액이 인상된다면 당장 농어민들의 숨통을 틔우고, 전후방 산업 전반에 직·간접적인 선순환 기능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황 후보는 덧붙여서 농어민의 공익적 생산활동을 인정하고 매월 수당을 받을 수 있는 법을 제정하겠다고 공약하였다. 또한 로컬푸드를 확대하고 우리농수축산물을 수도권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유통망을 확보하여 농산물 가격을 안정시키겠다고 밝혔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