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총선 당선인 소감)김두관 “양산을 부·울·경 중심지로 만들겠다”
(4·15총선 당선인 소감)김두관 “양산을 부·울·경 중심지로 만들겠다”
  • 강미영기자
  • 승인 2020.04.16 18:01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두관 당선.

제21대 총선 양산을 선거구에서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후보가 승리했다.


경남지역 최대 격전지 중 한 곳으로 꼽힌 양산을에서 김 당선인은 미래통합당 나동연 후보를 접전 끝에 물리치며 낙동강 전선을 사수했다.

다음은 김 당선인과 일문일답.

-당선 소감은.

▲양산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승리는 양산시민의 승리이고, 양산과 부·울·경 발전의 신호탄이 될 것이다.

선거운동 기간에 약속드렸던 공약 하나하나는 물론이고, 양산을 부·울·경의 중심으로 만들겠다는 약속도 충실히 지켜나가겠다.

-결과를 가늠하기 힘든 박빙 지역구였는데 승리 비결이 있다면.

▲양산발전과 부·울·경 미래 비전에 대한 진심을 양산시민께 전달하려고 최대한 노력했다.

양산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기대가 컸고, 그 기대가 저를 통해 반영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국난극복에 힘을 모아주신 것이자 막말과 발목잡기 정치를 심판하신 것이라고 생각한다.

-가장 시급한 지역 현안이 있다면.

▲양산이 부·울·경의 중심지가 되기 위해 광역교통의 중심지로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우선 부산~웅상~울산 광역철도가 내년부터 시행되는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정부와 적극적으로 협의하겠다.

KTX역 신설을 위해 기술검증을 포함하는 추진단을 만들어 추진하고, 노포~북정 도시철도 조기 개통을 위한 국비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21대 국회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할 의정 계획은.

▲20대 국회는 최악의 국회라는 오명을 썼다.

발목잡기, 장외투쟁이 아니라 연대와 협력으로 일하는 국회를 만들 수 있도록 가장 먼저 노력하겠다.

지난 4년간 경제정책을 담당하는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상임위를 바꾸지 않고 활동했다.

21대 국회에서는 보다 공정한 우리 사회를 위해 정무위원회 활동을 통해 보다 공정한 사회, 양극화 해소에 매진하겠다.

또 지역소멸의 위기에 맞서 자치분권과 균형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

-지역 주민에게 하고 싶은 말은.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성원과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양산에 오자마자 바로 일했던 것처럼 여러분께 했던 약속들을 지켜나가기 위해 변함없이 일하겠다.

시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겠다. 항상 낮은 자세로 소통하며 확실한 양산발전을 이루겠다.  차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