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경남도 긴급재난자금 지역경제 마중물 되길
사설-경남도 긴급재난자금 지역경제 마중물 되길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0.04.23 15:36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재난자금 지원을 두고 전 국민 지급이냐, 소득 하위 70% 지급이냐를 둘러싼 정부와 여당의 밀당이 계속되고 있고 민주당과 미래통합당 간의 의견 차이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경남도가 23일부터 신속하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키로 했다. 경남도는 23일부터 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절차에 들어갔다.

지급액은 가구별로 차등 지급되는데 1인 가구 20만원, 2인 30만원, 3인 40만원, 4인 이상 가구는 50만원이다. 신청 대상은 건강보험료 소득판정기준표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납부 가구로, 52만가구다. 도는 대상 가정에 신청서를 송부한다. 해당자는 신분증을 갖고 관할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주민센터 방문은 5부제로 진행되며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담당자가 등록 자료를 확인한 뒤 지원금을 선불카드로 즉시 지급한다.

지자체의 긴급자금지원은 만능 처방일 수 없고 남발해서도 안된다. 하지만 이런 논란을 하기엔 현재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경제적 피폐가 너무나 엄중하기 때문에 경남도의 이번 조치는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평가된다. 감염병 사태로 지역사회가 겪는 경제적 충격과 고통이 엄청나기 때문에 재정을 투입해서라도 저소득층과 소상공인들을 지원해야 학기 때문이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받는 도민들은 이 자금이 복지정책이 아니라 재난구호금이란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코로나19로 벌써 수개월째 전 국민이 불편과 불안, 고통을 겪고 있으며 경제 위기는 사상 최악의 상황이다. 이러한 때에 경남도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에게 숨통이 트여주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