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지방도 승격 등 시-군 상생발전 우선 추진 건의”
“함안 지방도 승격 등 시-군 상생발전 우선 추진 건의”
  • 김영찬기자
  • 승인 2020.04.23 18:07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의회 김동정 의원 5분 자유발언
▲ 김동정 함안군의원

함안군의회 김동정 군의원(함안군 다)이 칠원읍 운곡리와 창원시 북면 무동리 간의 1040호선 지방도 승격 등 몇가지를 우선 추진해 줄 것을 건의했다.


김 의원은 제262회 함안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함안군은 창원시와 연접해 농공이 병진하는 청정 도시로서 시, 군간 상호협력 발전을 위해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하고 그 약속들을 이행하고자 상호 노력하고 있다.

그러면서 1040호선 지방도 승격추진에서 집행부에서 교통량조사와 경상남도에 건의한 지방도 활용방안에도 언급 했듯이 지방도 승격과 터널개설 등은 시, 군간 교류는 물론 칠원읍 운곡리에 위치한 레이크힐스를 이용하는 많은 이용객들의 왕래로 세수증대와 지역발전 농업인을 위한 특산품판매, 문화교류, 인접 마을간 상호협력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 라이고 했다.

첫째 칠원읍 운곡리와 창원시 북면 무동리 간의 1040호선 지방도를 우선추진을 건의했다.

둘째로 창원 칠북 간 시공 중인 칠북면 소재지는 기존 군도, 지방도, 국도5호선, 창원 북면 간 4차로 외각 신설도로 등 복잡 다양한 도로 여건이 합류하는 지점으로 당초 설계와는 반대로 칠북분기점 접속 램프가 입체교차로에서 평면교차로 설계 변경으로 도로선행 변경을 요구했다.

셋째로 칠원읍에는 2개의 버스노선이 있어 창원시내버스가 칠원읍 오곡리 자이벽산아파트를 경유하여 운행되고 함안군에서 운행하는 농어촌 버스노선 체계개편 용역에 언급하듯이 창원 시내버스 연장운행을 위해 환승 할 수 있는 버스 공영주차장 설치를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건의했다.

김동정 의원은 지역민들의 고충사항임을 감안하여 개선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노력을 당부하고 본 의원이 제안하는 사항들은 지역 간 상생협력관계를 유지하고자하는 것으로 이해하여 주시길 바라며 모두가 어려운 현실에서 심사숙고하여 지역발전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