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반스퀘어’ 2020년 6월 준공 완료 예정
‘드림어반스퀘어’ 2020년 6월 준공 완료 예정
  • 강미영기자
  • 승인 2020.04.26 16:0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최대 규모, 지하 2층~지상 5층 약 3만여㎡
▲ 드림 어반스퀘어 조감도.

◆진주 최대 규모의 문화복합상업시설 ‘드림어반스퀘어’가 2020년 6월 준공이 완료될 예정이다.


‘드림어반스퀘어’는 꿈을 뜻하는 드림(Dream)과 도시를 뜻하는 어반(Urban) 광장을 뜻하는 ‘스퀘어(Square)’를 덧붙여 “꿈의 도시 광장”이라는 몽환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약 3만여㎡ 규모의 진주 최대 규모의 문화복합상업시설로서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 샹젤리제거리, 루프탑가든, 프렌치가든, 갤러리아스퀘어 등 프렌치 테마가 적용된다.

유럽형 테마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진주는 물론 서부 경남 일대를 아우르는 랜드마크 문화복합상업시설로 주목 받고 있다.

드림어반스퀘어는 초대형 규모에 어울리는 다양한 시설을 갖추게 된다.

우선 7개관 규모의 대형 멀티플렉스인 CGV와 1300여㎡ 규모의 뽀로로파크, 실내 놀이 문화의 선두주자 리얼플레이 파크와 스크린 스포츠 시설 레전드 히어로즈, 36년 전통을 자랑하는 진주지역 대표서점 진주문고가 입점이 확정됐으며 대형백화점에서 접한 고급 푸드코트를 지향하는 쿡쿡스토어 등을 구성해 서부경남 일대 수요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 상업시설 최상층에는 루프탑 가든을 조성함으로 방문객들이 영천강 조망을 느낄 수 있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체 면적의 50% 키 테넌트 확보, 상가투자자 이목 집중

드림어반스퀘어는 대형 브랜드 입점을 통해 타 상가 대비 상권을 빠르게 안정화하고 투자자의 안정적 수익구조 창출을 위해 키 테넌트(대형 브랜드)를 유치했다.

업계 관계자는 “키 테넌트는 죽은 상권을 살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상업시설의 가치까지 올리기 때문에 상가 시장에서 가장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며 “만약 관심 있는 상업시설이 있다면 그 상업시설에 어떤 키 테넌트가 들어오는지를 살피는 것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현재 드림어반스퀘어에 입점이 확정된 키 테넌트는 대한민국 최고의 어린이 테마파크 브랜드인 뽀로로파크, 7개관 규모의 대형 멀티플렉스인 CGV이다.

여기에 실내 초대형 규모의 리얼플레이파크도 입점할 계획이다.

그렇다면 수요는 얼마나 될까?

현재 추정하고 있는 소비 수요는 드림어반스퀘어가 위치한 진주시 약 35만명을 포함해 창원, 거제, 통영, 사천 등 서부경남 광역수요를 포함한 약 330만 명이다.

드림어반스퀘어가 위치한 진주 혁신도시는 주요 11개 공공기관은 물론 2만5000여 세대의 아파트 단지가 진주 혁신도시 내 위치해 유동인구 3만5000여명이 상주하는 항아리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진주 혁신도시 주변은 도로가 잘 발달해 있는 만큼 광역 교통 유입 수요도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특히 2021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복합문화도서관이 들어설 경우 드림어반스퀘어와의 시너지 효과로 분양에 또 한번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 테마형 상업시설이 대세! 프렌치 라이프 스타일로 기대감 UP!

드림어반스퀘어는 프랑스 특화 테마를 도입를 도입해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최근 경기 불황과 함께 현대인들의 소비 패턴이 변화하며, 과거 배후수요와 입지만이 강조됐던 상품으로는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사로잡는 데 한계가 생겨 특화 테마를 통해 극복하려는 취지이다.

실제로 테마가 있는 상업시설은 특유의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내 일반 상품보다 주목도가 높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이미지로 각인돼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는 데다 우수한 가시성으로 유동 인구 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특색있는 테마를 내세운 상업시설은 청약 성적도 우수한 편이다.

일례로 고양시 일산 동구에 선보인 ‘킨텍스 원시티 상업시설’은 북유럽 테마를 적용해 수요자들에게 높은 선호를 받으며 114실 전점포가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바 있다.

경기도 안산에 분양한 ‘그랑시티자이 에비뉴’ 역시 북유럽 테마에 수변 스트리트형 설계를 도입해 계약 시작 하루 만에 완판하기도 했다.

드림어반스퀘어는 ‘꿈의 도시 광장’처럼 각층을 특정 테마로 분류했다.

1층은 36년 전통을 자랑하는 진주지역 대표서점 진주문고가 입점을 확정했고, 편리함을 위한 편의점, 약국, 자동차쇼룸 등이 입점 예정이며, 2층은 건강을 위한 메디컬 센터가 입점 예정이며, 건강한 먹거리 쿡쿡스토어(푸드코트)가 입점 확정됐다.

3층은 아이들에게 추억을 선물할 초대형 키즈 파크인 뽀로로파크가 입점 확정이다.

4층의 경우 즐거움이 가득한 레전드 히어로즈, 리얼플레이 파크, 오락실 등이 입점 확정돼 있으며, 5층은 편하고 즐겁게 영화를 관람 할 수 있도록 CGV 7개 상영관이 전부 프리미엄관으로 입점한다.

또한 상가 전면부 샹젤리제 거리, 1층 갤러리아 스퀘어는 프랑스 거리를 옮겨 온 듯한 설계로 이색적인 감성을 자극하고, 후면 프렌치 가든은 프랑스풍으로 어우러진 조경을 통해 휴식의 격을 높이고, 옥상의 루프탑 가든은 무대를 설치해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개회해 방문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한편 드림어반스퀘어는 본 상업시설의 분양은 물론 임대차를 비롯한 사업주를 현재 모집 진행 중에 있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