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Wee센터 상담홍보 프로그램 운영
고성 Wee센터 상담홍보 프로그램 운영
  • 김병록기자
  • 승인 2020.04.28 16:11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성초 시작으로 3주간 긴급돌봄학생 대상
▲ 고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7일 철성초등학교에서 긴급 돌봄 학생을 대상으로 ‘2020. Wee센터 상담홍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곽봉종)Wee센터는 지난 27일부터 3주간 철성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고성 관내 초등학교 긴급 돌봄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하는 ‘2020. Wee센터 상담홍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상담신청 및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학교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방식이다.

Wee센터 온라인 상담, 전화 상담과 위(Wee)온라인 상담 및 모바일 상담(‘상다미쌤’)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한 신청학교(6개교, 200명)의 학생들에게는 휴대용 손소독제와 간식으로 구성 된 ‘Wee센터 안심UP꾸러미’ 물품도 함께 전달하여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철성초 학생은 “상담을 다양한 방법으로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번 기회를 통해 Wee센터가 더 친숙하게 느껴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Wee센터에서는 감염예방 관리를 준수한 대면상담도 상시 접수 중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들들 위해 적극적인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곽봉종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학교현장과 학생을 지원 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며, 고성교육지원청Wee센터가 앞으로도 학생들의 고민들을 가까이서 함께하며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병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