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창대교, ‘사랑의 골 적립 오픈펀드’ 제1호 가입
㈜마창대교, ‘사랑의 골 적립 오픈펀드’ 제1호 가입
  • 강미영기자
  • 승인 2020.05.03 15:28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경기 1골당 100만원 적립, 최대 1000만원 기부
▲ ㈜마창대교는 ‘사랑의 골 적립 오픈펀드’의 제1호 기업으로 가입했다.
㈜마창대교(대표이사 원범식)가 경남FC와 NH농협은행 경남본부가 지난 2월 신설한 ‘사랑의 골 적립 오픈펀드’의 제1호 기업으로 가입했다.

지난 28일 오후 경남FC 홈구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마창대교 원범식 대표이사, NH농협은행 김한술 경남본부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기철 회장, 경남FC 박진관 대표이사, 올해 감독으로 처음 부임한 경남FC 설기현 감독이 함께 했다.

‘사랑의 골 적립 오픈펀드’는 NH농협은행 경남본부가 경남FC 홈경기(14경기)시 1골당 100만원씩 기금을 적립하고, 펀드 확대를 위해 기부의사가 있는 기관 또는 개인의 참여가 가능한 오픈펀드 방식으로 운용되며, 올해 목표금액은 1억원이다.

조성된 기금은 ‘수훈선수 시장제’신설을 통해 홈경기 승리 시 수훈선수의 명의로 일정금액을 기부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나머지 금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기부금으로 사용 된다.

특히 시즌 종료 후에는 경남FC 선수들과 NH농협은행이 함께 소외계층·유소년꿈나무를 대상으로 축구교실을 개최하는 등 재능기부로 도민과 팬들이 행복한 사회공헌 행사를 진행 할 계획이다.

한편 ㈜마창대교는 지난 2008년 7월 창원과 마산을 잇는 새로운 길을 열어 시내 우회도로 이용시보다 약 7km · 30분 단축으로 교통편의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오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사랑의 골 적립 오픈펀드’ 제1호로 가입해 홈경기 1골당 100만원 적립, 최대 1000만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경남FC 박진관 대표이사와 설기현 감독은 “‘사랑의 골 적립 오픈펀드’에 제1호로 가입한 ㈜마창대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또한 신설된 ‘수훈선수 시상제’는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아울러 시즌권 구매를 결정해주신 NH농협은행 경남본부에도 거듭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재미있는 축구,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