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코로나19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극복할 수 있다
기고-코로나19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극복할 수 있다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0.05.05 15:42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수/창원서부경찰서 경비교통과 경위
이진수/창원서부경찰서 경비교통과 경위-코로나19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극복할 수 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350여만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25만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다.

우리나라에서도 확진자가 이미 1만여명이 넘었으며 안타깝게도 250여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다.
다행히 우리나라는 발빠르게 대처하여 사회적거리두기 실천, 진단키트의 개발, 확진자 동선 확인, 드라이빙스루 검사방식, 워킹스루 검사방식 등 새로운 방식을 개발하고 도입해 세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방식을 의심하던 일부 유럽국가들도 방역의 성공사례로 칭송하며 이를 배우기 위해 협력을 요청하고 전세계의 관심이 지금 한국으로 집중되고 있어 우리나라의 국격이 한층 더 높아졌다.

그 속에서 외국이 가장 주목하는 것은 우리 국민들의 성숙한 시민의식이라고 한다. 사재기가 없는 사회분위기, 모범이 된 총선투표, 무질서와 혼란이 없이 안정적 방역을 이루어 내어 전세계가 놀라고 있다. 어느덧 일일 확진자 수가 10명 이하로 내려가고 있다.

이런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우리는 충분히 이겨 낼 수 있고, 이겨나가고 있다. 유구한 역사속에서 위기가 닥치면 온 국민이 합심하여 어려움들을 이겨 낸 많은 경험이 있다.

‘코로나19’감염병으로 힘든 지금, 무엇보다도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따뜻한 말 한마디와 개인위행 철저, 사회적 거리두기, 자가격리자 수칙 준수 등 타인을 위한 배려인 것 같다.

코로나19는 주로 호흡기를 통해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경찰에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교통법규 위반 단속 및 음주단속등을선별적 실시하거나 자제했다.높은 시민의식을 가지고 있는 우리 국민들의 노력으로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길 바라며 안전한 사회가 되길 바란다.

지금 이순간에도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소임을 다하시는 이름모를 영웅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하루빨리 안정된 일상으로의 복귀를 조용히 희망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