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교향악단 코로나19 극복 ‘드라이브 인 콘서트’
진주시립교향악단 코로나19 극복 ‘드라이브 인 콘서트’
  • 강미영기자
  • 승인 2020.05.10 15:47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오후 7시30분 충무공동 혁신도시 공영주차장
진주시는 공연 관람이 어려운 시민에게 문화예술을 통해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를 상승시키고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진주시립교향악단 제82회 정기연주회 ‘드라이브 인 콘서트’를 개최한다.

‘드라이브 인 콘서트’는 오는 13일 오후 7시30분 충무공동 소재 혁신도시 공영주차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새로운 방식의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차 안에서 공연을 감상하는 자동차극장 형식으로 진행되며 자차를 이용한 공연 나들이를 통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도 공연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많은 이들에게 알려진 영화 <미녀와 야수>, <시네마 천국>, <스타워즈> 및 뮤지컬 <마이페어 레이디>, 오페라 <이고르 공> 등의 수록곡을 성악 및 플루트 협연과 더불어 깊어가는 봄밤의 아름다운 선율로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요한 스트라우스 2세의 <봄의 소리>를 비롯한 다양한 클래식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억눌린 시민의 마음을 시원하게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드라이브 인 콘서트’는 전 차량 무료로 진행되며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해 당일 오후 6시부터 7시 10분까지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드라이브 인 콘서트’로 시립교향악단의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며“시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음악을 통한 희망의 메시지가 모두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