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이태원발 코로나 확산 더 이상 안돼
사설-이태원발 코로나 확산 더 이상 안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0.05.13 16:15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이태원발(發)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쏟아져 나오면서 불안감이 일파만파 확산되는 분위기다. 경남에서도 거제에서 이태원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전국적으로 100명이 훨씬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방역당국에 초비상이 걸렸다. 이 때문에 고3 등교개학도 결국 일주일 더 연기되는 등 모든 분야에서 혼란이 일고 있다.

경남에서도 13일 이태원지역 방문자를 대상으로 한 전수 검사에서 거제에 사는 남성(28)이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남성은 이태원클럽을 다녀온 부산 139번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다. 도와 거제시는 이 남성의 동선과 감염경로를 조사 중이다. 도는 이태원지역을 방문한 도민 등에 대해 자진신고 및 검사를 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부과하는 ‘신고 의무 부과 및 검사’행정명령을 발동해 전수 검사를 진행 중이다.

경남도는 유흥주점과 콜라텍 등에 대해 집합금지명령도 내렸다. 도는 도내 클럽 형태의 유흥시설 71곳(클럽 25곳, 콜라텍 46곳)에 대한 집합금지 행정명령도 발동한 상태다. 이들 업소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집합이 금지돼 영업할 수 없다. 사실상 영업금지 명령이다. 유흥시설을 통한 지역 전파를 원천 차단하기 위한 조치다.

이번 이태원발 코로나 사태는 자칫 100일 넘게 벌인 국민 노고가 한순간에 물거품이 될 수 있음을 새삼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그런데도 이태원을 방문한 사람 가운데 다수가 코로나 검사를 외면하면서 숨고 있는 것은 큰 문제다. 방역지침 위반이나 비협조 땐 더욱 강력하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 우리 모두가 공동체 일원임을 잊지 말고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