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새마을금고 석갑산 환경정화 캠페인 펼쳐
신평새마을금고 석갑산 환경정화 캠페인 펼쳐
  • 한윤갑 지역기자
  • 승인 2020.05.19 16:12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 생각하고 함께 어울리는 새마을금고로 거듭날 것”

진주시 평거동 소재 신평새마을금고(이사장 하성식)는 지난 16일 고문, 임직원 등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갑산 일대에서 3개 조로 나누어 환경정화 활동 및 자연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신평새마을금고 올해 새로 구성된 고문과 임직원들이 참석하여 석갑산 등산로 주변에 오효정 선생께서 아름다운 진주 만들기를 위한 목적으로 진주지역 여러 곳에 수종의 나무를 기증해 특히 단풍나무 200그루를 평거·신안동 주민뿐만 아니라 진주시민들이 많이 찾는 석갑산 입구에 심어 관리하고 있으며 신평금고는 매년 단풍나무 공원에서 주변 풀베기 나뭇가지 손질 및 거름주기와 석갑산 정상까지 등산로 주변 각종 쓰레기 줍기 등 지역민의 힐링 공간인 석갑산의 푸른 숲 가꾸기에 앞장서고 있다.

신평금고는 지역민과 함께 어울리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매분기별로 자연보호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올해 처음 시작하는 행사로 앞으로 분기별로 지역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신평새마을금고는 지역의 어려운 소외계층 등을 위한 좀도리(쌀나눔)운동 및 양파지원사업, 경로당 유류비(난방비)지원 및 경로행사 후원사업, 회원 자녀 장학사업 등 지역민을 위한 사회 환원사업도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행복한 도시 진주 만들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성재욱 고문은 “휴일에 쉬지도 않고 코로나 19로 인하여 올해 첫 자연보호 캠페인에 참석한 임직원과 오효정 선생께 감사드리며 우리 지역 명산인 석갑산을 더욱더 깨끗하게 만들어 찾아오는 시민들께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힐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윤갑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