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3 등교수업 출석률 99.43%
경남 고3 등교수업 출석률 99.43%
  • 강미영기자
  • 승인 2020.05.20 10:50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열 체크로 등교 중지된 학생 146명

고3 학생 등교수업 첫날인 20일 도내 고등학교에서는 대체로 차분하게 등교수업이 진행됐다.


경남교육청은 등교 첫날 일부 학교의 현장을 방문해 고3 학생 등교수업 출석 현황, 학생 마스크 착용, 확진자 발생 시 조치방안, 교실 내 책상 간격, 쉬는 시간 생활지도 및 점심시간의 급식소 운영 등 등교수업 전반을 모니터링했다.

경남 도내 190개 고등학교 중 188교의 1교시 등교 상황을 집계한 결과 3학년 2만9103명 중 2만8937명이 출석하여 99.43%의 출석률을 보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자가 검진 및 등교 발열 체크로 등교 중지된 학생은 187명, 가정학습을 포함한 교외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은 64명이었다.

학생들은 지난 7일부터 매일 나이스(NEIS)로 ‘코로나19 예방 학생 건강 상태 자가 진단 설문’에 참여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 후 학교로 제출했다.

또한 학교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몸이 아플 때 등교 중지, 등교하면 책상 닦기, 교실 창문 열어 환기하기, 학교 안에서 생활할 때에는 식사 시간 외에 마스크 착용하기, 30초 손 씻기 등을 꾸준히 사전에 안내 공지했고 교실· 복도· 책상· 문손잡이 등 접촉이 빈번한 시설에 대한 소독 등 등교수업에 대비한 철저한 준비로 학생들을 맞이했다.

등교 시 모든 학생·교직원은 마스크를 상시 착용해야 하며 간혹 마스크를 지참하지 않은 학생에게는 학교에서 비치된 보건용 마스크를 즉시 지급했다.

학교마다 전 교직원이 조기 출근했고, 현관 등에는 학교별 열화상 카메라가 설치돼 학생 및 교직원의 발열검사에서 이상이 없으면 출입을 하며 발열 및 몸에 이상 증상이 느껴지면 보건교사 등에게 즉시 전달돼 학생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점심시간 급식소에서 학생들은 이격거리를 지켜 대기했다.

학교마다 1인 칸막이(가림막)를 설치했고, 학교 여건에 따라 학생별 지정 좌석제 운영으로 학생 안전이 확보된 상황에서 급식이 진행됐다.

확진자 발생 시 학교는 학생·교직원 자가격리 및 원격수업으로 바로 전환하고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추가 조치를 시행한다.

김현희 중등교육과장은 “고3 학생 등교수업을 앞두고 걱정이 많았는데, 단위학교의 노력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교수업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우리 교육청은 학생의 안전과 수업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현장 모니터링으로 학교가 어려움 없이 교육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