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80일 만의 개학 돌발변수 통제에 총력
고성군 80일 만의 개학 돌발변수 통제에 총력
  • 김병록기자
  • 승인 2020.05.21 18:33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5차례나 연기됐던 개학이 5월 20일 고등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드디어 이뤄지며, 학생들은 80일 만에 올해 첫 등교에 나서게 됐다.

이에 교육부를 비롯한 관계부처가 잇따른 대응책을 내놓고 있는 상황이며, 고성군도 철저한 개학준비를 위한 긴급간담회를 5월 18일 16시 교육지원청 및 학교관계자들과 가졌다.

이번 간담회 최대 논점은 학교별 자체방역대책 마련 및 타시도 거주 기숙사입사 학생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는 방안이었다.

고성군 관내 5개 고등학교는 모두 기숙사를 운영 중이며, 한정된 공간에서 밀접접촉이 이뤄지는 기숙시설의 특성상 사전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는 판단에서 이뤄진 논의였다.

현재 고성군 관내 5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 중 경남도외 타시도 거주인원은 70여명으로 파악되며, 이들 중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부모 동의를 얻어 5월 19일 코로나19 검사를 시행했다.

군은 검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해당 학생들을 기숙사 1인 1실에 격리수용하고, 개학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도 기숙사 입소 전 검사를 순차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외 고성군 보건소는 이번 주 개학이 계획된 관내 5개 초등학교와 2개 중학교에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방역물품 배부 또한 마쳤다.

박정숙 고성군보건소장은 “학교 자체 생활방역과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이뤄질 수 있도록 32개 학교에 대해 방역약품과 손소독제 등을 지원해 코로나19 감염증으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지켜 나가겠다”고 밝히며 “코로나19가 언제 종식될지 알 수 없는 상황이기에 우리 군은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군민여러분들께서도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며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병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