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공공기관 로컬푸드 공급 늘려야
사설-공공기관 로컬푸드 공급 늘려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0.05.28 15:47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지난 27일 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주재로 공공기관 급식 로컬푸드 공급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규일 진주시장 외 농림축산식품부, 경남도청, 진주시청, 혁신도시 공공기관 등 30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남 푸드플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공공기관 급식 로컬푸드 공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농식품을 지역 내에서 우선 소비함으로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보장, 중·소농 소득증대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앞으로 혁신도시 공공기관 구내식당 등에서 지역 농식품 구매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진주시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푸드플랜 수립을 통해 정부의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됐고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중앙관세분석소, 한국남동발전 등 9개 혁신도시 공공기관 급식 담당자도 참석해 앞으로 공공기관의 로컬푸드 이용 확대에 뜻을 모았다. 사실 진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상생을 위한 노력이 여전히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현실이다. 경남도와 진주시가 혁신도시를 신지역 성장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역상생발전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지만 아직은 그 성과가 기대에 못미치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앞으로 혁신도시 공공기관의 로컬푸드 이용이 더욱 활성화되고 다른 지역상생사업들도 탄력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로컬푸드 활성화를 통해 농업인 소득증대를 꾀하는 것은 물론 시민의 건강한 먹거리 보장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